대선 후보 공약 비교(대선 후보 정책 비교)

Posted by Breeze24
2017. 4. 23. 20:53 생활

5월 9일 대선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대선이 탄핵 후에 처음하는 대선이다 보니 대선에 대한 관심이 많아 주변에서 대선 후보자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투표를 잘하기 위해 대선 후보들의 공약을 확인하고, 판단해야 하는데 대선 후보가 15명이나 되다 보니, 각각의 후보들의 공약을 모두 확인하고 분석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다. 

주요 후보 5명에 대해서만 공약을 확인하고 분석하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다. 


대선 후보 공약 비교


그러다 보니 대선 후보들의 공약을 일일이 확인하지 않고, 투표를 하는 사람들도 꽤 있을 거라 생각한다. 

.

글쓴이도 대선 전에 아마 공약을 쓱 한 번 보고, 분석 없이 투표를 하지 않았을까란 생각이 든다. 


대선 후보 공약 비교 방법

최근에 대통령쇼라는 사이트를 알게되었다. 


여론조사 대선 후보 지지율 5위 이내 인물들의 정책을 기준으로 자신의 성향과 가까운 후보를 알 수 있는 사이트라고 한다. 

제공하는 데이터와 분석된 데이터가 어느 정도의 신뢰도를 가지고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한 번해보니 대선 후보자를 판단하는데 도움이 된거 같다. 


대선 후보들 각각의 정책을 보고 후보를 고르는 것이 아니라, 내가 선호하는 정책을 고르면 자신의 성향과 가까운 후보를 알 수 있게 해놨다는 것이 누가 만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이디어는 참 참신해보인다. 

.


대통령쇼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중간에 start 버튼이 있다. start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화면으로 이동한다. 


대선 후보 정책 비교


이동된 화면에 보면 사이트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나와있다. 

우측에 보면 카테고리가 나와 있는데, 대선 후보자들의 정책을 청년 일자리, 육아, 교육 등으로 분류해놨다. 

next버튼을 클릭하면 각 카테고리별로 선호하는 정책을 묻는데, 각 질문에 답변을 하면, 이 데이터를 가지고 자신의 성향과 맞는 대선 후보자가 누구인지 보여준다. 

대통령 후보 공약 비교

.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대통령쇼 사이트로 이동한다. 


대통령쇼 사이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