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회사 직급별 연봉 정보(신입 초봉, 대리, 과장, 차장) 및 회사 분위기 아는 방법

Posted by Breeze24
2017. 4. 5. 07:29 생활

최근에 다른 회사로 이직을 하려고 준비했었다. 

다른 정보는 인터넷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었으나, 연봉과 회사 분위기가 어떤지는 아무래도 찾기 힘들었다. 

이직하려는 회사의 정보를 아는 사람 통해서 알음알음 해서 어느 정도 정보를 수집할 수 있었다. 

이 때 생각했던게 이직하려는 회사의 연봉 정보와 회사 분위기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취업 사이트에 가면 연봉 정보를 알수도 있는데, 그게 언제 만들어진 정보인지도 모르겠고, 맞는지도 모르겠어서 가급적 참고하고 싶지는 않았다. 

직급별 연봉 정보

그러다 최근에 블라인드라는 어플을 알게 되었다. 

그 전부터 몇 번 듣기는 했었는데, 단순히 그냥 익명 게시판 정보로만 생각했기에 굳이 찾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진 않았었다. 

.

그러다 어떤 계기로 블라인드를 가입하고 사용하면서, 사람들의 글을 보면서 각 회사들의 직급별 연봉 정보와 회사가 어떤 분위기인지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알 수 있었다. 추가로 어떤 업무가 비전이 좋은지도...

블라인드에서는 익명으로 운영되는 게시판이기 때문에 사람들도 부담 없이 질문하고, 답변하는거 같다. 


삼성sds, lgcns, 포스코ict, 오토에버, 롯데정보통신, 아시아나idt 등 대기업들의 신입 초봉, 대리, 과장, 차장의 연봉 정보도 쉽게 알 수 있다.


게시판에서 검색이 안된다면 이직하고 싶은 회사의 정보를 물어보면 그 회사에 다니는 직원들이 대답을 해주기도 한다. 


이직 회사 분위기


블라인드 가입 방법


일반적인 온라인 사이트 가입처럼 아이디를 만들어서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회사 이메일을 입력하고, 인증받은 후에 그 이메일로 로그인하여 사용하는 것이다. 이메일로 G메일이나 네이버 메일같은 포털은 사용할 수 없다. 

보통 규모가 있는 회사라면 별도의 회사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는데, 그 도메인을 확인해 회사와 매핑을 하여 재직 중인 회사를 알아내게 된다


.

이렇게 블라인드를 이용하면 이직하고 싶은 회사의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