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화 수선 방법 및 수선 비용

Posted by Breeze24
2017. 3. 25. 10:05 생활

보통 운동화 수선을 하려고 하면 2~3만원의 비용이 든다. 택배비는 별도인 경우도 많고...

운동화를 잘 신는 사람은 수선할 일이 거의 없겠지만, 운동화를 험하게 신는 사람에게는 운동화 수선은 참 고민이 많이 가는 일이다. 

운동화 가격이 보통 10만원 내외인데, 이를 수리하기 위해 거의 3만원을 지불해야 옳은 것인지, 아니면 새로 운동화를 사야하는 것인지 정말 고민이 간다. 7만원 정도만 보태면 새 신발을 살 수 있는데, 과연 수리하는 것이 타당한 일일까?

운동화 수선 비용


4년 전에 ABC마트에서 운동화를 하나 샀었다. 나에게는 나름 고가의 운동화였는데, 정말 맘에 드는 운동화였다. 

발볼이 넓어 언제나 어정쩡한 형태가 되는 운동화가 아니라 발볼이 넓어도 나름 폼이 나는 운동화...

정말 좋아하는 운동화였는데, 운동화 뒤꿈치가 터져 발뒤꿈치를 계속 찔러 더 이상 신기 어렵게 되었었다. 

네이버에서 열심히 검색을 해서 몇 군데를 알아냈지만, 서론에서 얘기한 대로, 수선비용이 2~3만원이 되자 고민이 되기 시작했다. 

.

저렴하게 운동화 수선 방법

그러다 지인을 통해 알게된 방법이 ABC마트에서 구매한 운동화는 ABC마트에 수선 의뢰를 하게 되면 저렴한 가격에 수선을 해준다는 것이었다. 


ABC마트에 운동화를 가지고가서 수선의뢰를 했는데, 금액이 6천원이었다. 배송 방식도 집근처에 있는 ABC마트이기 때문에 배송비가 별도로 들지도 않았다. 약 2주후에 찾으러가니 아래와 같이 멀쩡히 수선을 해주었다. 

운동화 수선


저렴한 운동화 수선


ABC마트에서 구매한 운동화라면 굳이 3만원 정도의 수선비를 들여 멀리 배송을 보낼 필요 없이 가까운 ABC마트에 수선 의뢰하는 것을 강력 추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