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자동 꺼짐 현상 해결 방법(스마트폰 꺼짐 고장)

Posted by Breeze24
2017. 3. 25. 09:58 생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스마트폰이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하는 현상을 한 번쯤은 겪을 것이다. 

핸드폰을 구매한지 얼마되지 않았을 때는 그런 현상이 없다가 7~8개월이 지난 시점부터 그런 현상이 생겼던거 같다. 물론 이 기간이라는 것은 어떤 어플을 주로 사용하고, 얼마나 사용하느냐에 따라 개인차가 발생한다. 

스마트폰 꺼짐 고장



왜 이렇게 스마트폰이 자주 꺼졌다가 켜졌다가를 반복하는지 알아보자. 

스마트폰 자동 꺼짐 현상


1. 발열이 심한 어플을 오래 했을 때

스마트폰으로 발열이 심한 게임이나 동영상 등을 오래 사용하여 발열이 심하게 생길 경우, 일시적으로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할 수 있다. 이런 현상이 자주 반복되다보면, 배터리 이상이 발생할 수 있다. 

.

2. 배터리 교체시기가 왔을 때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지 않는 경우에도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한다면, 대부분이 이에 해당된다. 

배터리를 하나로 오래 사용하다보니, 배터리 수명이 끝나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것이다. 


만약 배터리 여분이 있다면, 다른 배터리로 교체해보자. 

다른 배터리로 교체했을 때 꺼졌다 켜졌다 반복되는 현상이 대부분 없어질 것이다. 


저런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해도, 100% 저문제라고 확신하기는 어려우니, 배터리가 하나뿐이어서 검증이 어렵다면, 서비스센터로 방문해서 먼저 확인을 해봐야 한다. 


 2~3만원 정도 하는 배터리를 추가로 구매했는데, 다른 문제였다면, 2~3만원을 버리는 경우도 생길 수 있으니, 먼저 서비스 센터에 가서 확인하는게 좋다. 


스마트폰 제조사의 서비스 센터로 가면, 배터리 이상 유무를 체크해준다. 

체크 후에 이상이 발견되면, 배터리를 구매하여 교체하면 된다. 간혹가다 특정 공장에서 만들어진 배터리의 경우는 무상으로 배터리를 교체해주는 경우도 있으니, 사전에 확인을 꼭 해보기 바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