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거래 택배 비용 저렴하게 보내는 방법(택배비 절약 방법)

Posted by Breeze24
2017. 5. 8. 04:52 생활

최근들어 가지고 있던 가전 제품이 더 이상 필요 없게 되어, 온라인 중고장터에 제품을 올렸다. 

사용하지 않는데 가지고 있는 것보다는 다른 사람에게 팔아 조금이라도 돈을 받는 것이 더 낫다고 판단이 되어, 중고장터에 물건을 올렸었다. 


처음에는 직거래를 하려고 했었다. 기존에도 직거래로만 주로 했었는데, 직거래만 했던 이유가, 택배거래가 처음이라 익숙하지도 않고, 계좌번호나 전화번호 같은 개인정보를 누군가에게 주어야 한다는 것을 가급적 피하고 싶었다. 


그러다 이번에는 직거래를 하려는 사람들이 없다 보니 피치못하게 택배거래를 하게 되었다. 

직거래를 진행하면서 어찌어찌 진행이 되었는데, 택배를 보내는 것에 대해 어떻게 해야 더 저렴하게 택배를 발송할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되었다. 

저렴한 택배비

가장 먼저 생각난 것이 우체국에 가서 택배를 보내는 것인데, 인터넷을 검색을 하다 보니 중량이 가벼운 물건을 택배로 보낼 때는 우체국 택배가 의외로 저렴하지 않다는 정보를 알게 되었다. (무게와 지역에 따라 다르겠지만, 가벼운 물건을 택배로 보낼 때는 편의점 택배가 더 저렴했다.)

.


그래서 편의점에 가서 택배를 보내는 것으로 정하고, GS25 편의점에 가서 택배를 보내는 단말기에서 포장된 택배보낼 물건을 올리고, 묻는 내용에 답을 하다 보니, 무척 답답했다. 그리고 하나 더 포스트박스에 가입을 해서 회원이 택배를 발송하게 되면 더 저렴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택배 저렴하게 보내는 방법


중고거래다 보니 그리 비싼 품목을 파는 것도 아닌데, 택배를 3천원 ~ 5천원사이에 보내고 나면 크게 남는 것이 없게 된다. 

그래서 편의점에서 택배를 보내는 것을 중단하고, 집에 들어와 포스트박스에 가입을 하고, 회원 택배 예약을 한 후에 편의점에 다시 방문해서 택배를 발송하였다. 

그래서 택배를 2,900원에 발송할 수 있었다. 


택배를 저렴하게 보내는 방법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다. 편의점에 방문해서 택배 신청을 하는 것보다 인터넷으로 회원가입하고 택배 예약하는 것이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고, 더 편리했다.  


 포스트 박스 가입 → 로그인 → 배송정보 등록 신청 → 편의점 방문 후 예약번호로 택배 발송 요청


.


PostBox 이용 방법


포스트 박스에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 후에 국내택배의 배송정보등록 신청을 클릭한다. 



택배비 절약


나오는 화면에서 품목선택, 물품가액, 배송정보 등록명을 입력하면 다음 화면으로 이동하는데, 그 뒤에 택배 관련하여 동의하고, 배송지를 입력하면 택배 발송 예약은 완료된다. 

택배비 할인


회원가입을 하면 500포인트를 주고, 택배 예약을 하면 200포인트를 준다. 

처음 회원가입을 하고 택배 발송을 예약하면 700포인트의 마일리지가 적립되므로,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택배를 더 저렴하게 발송할 수 있다.

운송장 출력 화면에서 마일리지를 사용할지 안할지를 선택하면 된다. 

중고거래 택배 비용


택배 비용 아끼는 방법


국내택배서비스일 경우 포스트박스의 택배 비용은 아래와 같다. 

.


만약 중고거래일 경우라면 대부분이 타권에 해당될 것이므로, 붉은 네모 안의 요금을 참고하면 된다.

편의점 택배 비용


회원 가입은 하단에 있는 POSTBOX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이동한다. 


PostBox에서는 택배 배송 조회도 가능하니, 택배 발송 후에 어디까지 배송이 되었는지 확인할 때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중고거래를 할 때 중량이 적은 택배발송을 한다면 포스트박스에서 발송하는 것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포스트박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