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인강 자격증 무료 인터넷 강의 정보

Posted by Breeze24
2017. 6. 3. 16:58 생활

최근에 무료로 인터넷 강의를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다. 


서울특별시 평생학습포털에 들어가면 무료로 토익이나,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직업상담사, 경비지도사 자격증 인강을 수강할 수 있다. 


서울시민만 대상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리고 모든 인터넷 강의가 무료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유용한 인터넷 강의가 많이 있는 사이트임에는 틀림 없다. 


이 서울특별시 평생학습포털 사이트는 2012년도에 개설되었다고 하는데, 글쓴이는 올해 초에 이 사이트의 존재를 처음으로 알게 되었다.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사이트에 들어가보고, 내가 왜 이걸 몰랐을까라는 자괴감을 가지게 되었다. 

.

예전에 약 십여만원의 비용을 들여 토익 인강을 들었었는데, 이 정보만 알았다면 굳이 돈을 들여 들을 필요는 없었을 것이다. 


물론 강의수는 유료가 훨씬 많겠지만, 그 시점에 굳이 그 강의를 들을 필요는 없었을 것이다. 


무료 토익 인강


해당 사이트에 보면 대부분의 수험생들 즉 청년들이 관심있어 하는 외국어도 있고 자격증, 정보화 관련되어 있는 인터넷 강의도 많다. 


인강들은 인문학, 취업, 자격증, 외국어, 가족, 건강, 취미, 교양, 정보화 등의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있다

무료 자격증 인강

무료 토익 인강

외국어 카테고리에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뿐만이 아니라 프랑스어, 러시아어, 독일어 강의도 있다. 

.


무료 공인중개사 인강


무료 주택관리사 인강


무료 직업상담사 인강


무료 자격증 인강

자격증 카테고리에는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직업상담사, 경비지도사 등의 자격증 관련 강의도 많이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정보화 카테고리에는 데이터베이스 실무, HTML, 자바스크립트 활용, 웹 2.0 기술 이해, 웹서비스 , PHP와 MYSQL 웹서버 구축하기와 같이 전문 IT 개발 또는 엔지니어가 볼 만한 인강 뿐만이 아니라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인터넷정보검색사 1급,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엑셀 활용방법, 인터넷 쇼핑몰 운영 방법 등 일반 사람도 컴퓨터 기초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강의도 많이 있다. 

.

취미/교양 카테고리에는 세무상식, 재무설계, 금융교육, 은퇴 생활, 경제 이야기 등 재테크에 관련된 온라인 강의도 있어 재테크에 관심 있는 사회 초년생 뿐만이 아니라 중장년도 들을만한 다양한 인강이 있다. 




무료 경비지도사 인강무료 인터넷 강의


시간이 된다면 서울특별시 평생학습포털에 들어가서 쭉 한번 둘러보면 자신에게 필요한 강의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아마 서울특별시 평생학습포털에서는 대부분의 인강이 무료일 것인데, 굳이 인터넷 강의 전문 사이트에서 비싼 돈을 들여 인강을 듣는 것보다 서울특별시 평생학습포털을 이용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더 좋을 것이다. 

서울특별시 평생학습포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