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 이자 높은 은행 케이뱅크 알아보기

Posted by Breeze24
2017. 6. 8. 01:00 생활

2주만에 가입자 20만을 돌파한 인터넷 은행인 케이뱅크!


주변에 인터넷 은행인 케이뱅크에 가입한 사람이 한 두 명은 있을 것이고, 직장인이라면 케이뱅크를 모르기 힘들 것이다. 그만큼 인터넷 은행인 케이뱅크가 이슈가 되었고, 많은 직장인들이 케이뱅크에 계좌 개설을 하고 있다. 


케이뱅크 계좌 개설


만약 아직도 인터넷 은행이 무엇인지 모르겠거나, 케이뱅크에서 계좌 개설을 하면 어떤 이익이 있는지를 모르겠다면 아래 포스트를 먼저 보기 바란다. 인터넷 은행이 무엇이고, 케이뱅크를 이용하면 어떤 장점이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정리되어 있다. 


인터넷 은행이란? 케이뱅크의 장점 정리 바로가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은행인 케이뱅크에서 계좌 개설을 하고 어떻게 이용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자. 


케이뱅크 계좌 개설 방법


케이뱅크는 영업점을 방문해서 계좌를 개설할 수 없다. 

온라인상에서만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데, 온라인상에서도 PC에서는 할 수 없고, 스마트폰으로만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아무래도 영업점 없이 비대면으로 본인 인증을 해야하므로, 스마트폰에서만 계좌 개설을 할 수 있도록 만든 것으로 보인다. 


설치 방법은 어려운게 아니므로 쉽게 할 수 있겠지만, 어떤 상품을 선택해야하는지와 어떻게 금리를 높게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가 중간중간 나오므로, 가능하면 쭉 읽어보기 바란다. 

.

우선 스마트폰에서 케이뱅크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 한다. 


케이뱅크 가입 방법

설치하면 가입하기 버튼이 나온다.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케이뱅크 이용 방법


회원 가입을 할 때는 본인 명의 휴대폰 또는 공인인증서, 신분증, 본인 명의 금융기관 계좌가 필요하다. 

영업점에서 본인 확인을 하는 것이 아니므로, 본인확인을 위해 본인 명의 휴대폰 또는 공인인증서와 신분증이 필요하다. 본인 명의 금융기관 계좌도 필요한데, 그 계좌에서 지정된 금액을 송금해서 본인 여부를 확인하게 된다. 


케이뱅크 예금 금리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촬용해서 올려야 한다. 약간 번거로울 수 있는 작업이지만, 한번만 작업을 하면 그 다음부터는 할 필요 없다. 

케이뱅크 적금 금리


그 다음에는 특별한 사항이 없으므로, 내용을 읽어보고 진행하면 된다. 


계좌를 만들때 듀얼K입출금통장과 체크카드를 만드는 것을 추천한다. 

듀얼K입출금통장을 잘만 활용하면 여윳돈을 굴릴 때 더 높은 금리 혜택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체크카드는 GS25편의점에서 출금시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체크카드가 없다면 출금시에 계좌번호를 외우고 다녀야 한다.)


계좌 개설이 완료되었다면, 그리고 더 높은 금리를 받기 위해 듀얼K입출금통장의 남길금액을 설정해주어야 한다. 

.


한달 단위로 남길금액을 설정하면 남길금액에 대해 높은 금리 혜택을 볼 수 있다. 

당장 써야할 돈이 아니라 한 달간 쓰지 않아도 되는 돈이라면 남길금액을 설정해 놓으면 연 1.2%의 이자를 받을 수 있다. (기간에 따라 이자는 달라진다.)


듀얼K 남길 금액



이렇게 하면 계좌 개설 및 설정도 모두 마치게 된다. 


케이뱅크 출금 및 이체 수수료가 얼마인지 궁금하게 될 텐데 출금 및 이체 수수료에 대한 정보는 아래 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케이뱅크 출금 및 이체 수수료


케이뱅크 GS25 상품권 이벤트


마지막으로 2017년 6월 30일 이전이라면 GS25 상품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므로,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이벤트에 참여해주면 된다. 

.

K BANK 체크카드 포인트적립형 발급을 받으면 1만원짜리 GS25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