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 좌석지정 미리 하기 및 티켓팅 시간 줄이기

Posted by Breeze24
2016. 8. 21. 11:08 여행

일반적으로 비행기 예약을 하고, 공항에 가서 티케팅을 한다. 

티케팅을 하기 위해서 줄을 서서 기다리는 풍경을 많이 볼 것이다. 

그리고, 티케팅을 하면서 좌석을 옮길 수 있는지를 확인 요청해서, 가능하다면 좌석을 옮길 것이다. 하지만 당일에는 변경 가능한 좌석이 많지 않다. 


보통은 이렇게 항공기를 탑승하는 날 공항에서 줄을 서서 티케팅을 하고, 좌석 지정을 한다. 

하지만 최근에는 2~3일 전에 인터넷을 통해 좌석지정을 할 수 있고, 티케팅을 할 수 있다. 

필자의 경우는 인터넷을 통해 처음에 지정되어 있던 좌석을 탑승일 2일 전에 변경할 수 있었고, 티케팅도 마무리 할 수 있었다. 

.

물론 티케팅이 마무리 되었으므로, 탑승일날에는 위탁수하물을 맡기고, 보안검색을 곧장 할 수 있었다. 


티켓팅 시간 줄이기


필자의 경우는 인터파크에서 항공권을 구매했기 때문에, 항공권 구매후 수신된 이메일을 통해 항공권 예약정보를 보는 화면으로 이동했다. 아래 처럼 좌석지정 버튼이 있다. 

2일전에 할 경우에는 선택할 수 있는 좌석이 많을 것이다. 좌석을 선택하고, 진행하면 된다. 

완료가 되고, 모바일탑승권을 신청할 경우 문자로 탑승권 URL이 수신된다. URL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모바일 탑승권을 확인할 수 있다. 신분증과 이 모바일 탑승권을 보여주면 탑승할 수 있다.  



간편하게 티케팅 할 수 있고, 원하는 좌석으로 쉽게 변경이 가능한 모바일 탑승권 신청을 활용해서 편리하게 항공을 이용해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