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일정표 5분만에 쉽게 만드는 방법(여행 계획표 양식, 여행 일정 만들기, 여행 일정 어플)

Posted by Breeze24
2017. 5. 2. 20:07 여행

여행을 준비하는 것 중에 가장 귀찮고 하기 싫은 일이 여행 일정을 만드는 것이 아닌가 한다. 

특히나 다른 사람들과 같이 가는 여행이라고 한다면 작성한 여행 일정이 잘 못된 것이라면 그 사람들도 고생을 시키게 되므로, 신경을 쓰고 또 쓰고 해야 한다. 


기존 여행 일정표 작성의 문제점


여행 일정표를 만들려고 하면, 보통 엑셀을 사용하여 만들곤 한다. 

인터넷에서 어느 지역 여행이라고 검색을 하고, 나오는 검색 결과를 죽 읽어보다가 맘에 드는 여행지를 엑셀에 하나하나씩 적어 놓는다. 이렇게 하다 보면 몇 시간이 훌쩍 넘어가게 되는데, 그 뒤에 이 여행지의 동선을 정해주어야 한다. 


여행 일정표


그러기 위해 여행지를 다시 포털 서비스에서 여행 위치를 하나 하나 검색하며 위치를 확인해 여행 기간 중에 어느 쪽을 먼저 가게 되는 것이 효율적으로 여행을 할 수 있는지 정해야 한다. 

여행 기간이 길고, 가고 싶은 곳이 많다면 그 작업도 몇 시간은 훌쩍 지나갈 것이다. 

그리고 꼼꼼한 사람이라면 여행을 같이 가는 다른 일행들이 보기 편하도록 지도에 여행지를 표시해서 엑셀에 첨부할 것이다. 

.

그 뒤에 정리된 내용을 일행들에게 이메일을 보낸다. 그러면 여행 일정을 확인한 일행들이 여행 일정에 추가하거나 내용을 수정할 것이다.  그리고 누군가가 그 내용을 다시 취합해 여행 일정표를 다시 수정해야 한다. 그리고 위의 작업들이 다시 반복될 것이다. 


일반적으로 여행 일정표를 만든다고 하면 위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 누가 보더라도 귀찮고, 사람들의 의견을 계속 반영해야 하기에 힘든 일이다. 


글쓴이도 작년에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면서 여행 일정표를 만들었는데, 5일간 여행 일정표를 작성하느라 상당한 시간을 투자하면서도 스트레스를 상당히 받아가며 여행일정표를 만들었었다. 

그 때 여행 일정표를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사이트나 어플이 없을까하는 고민을 했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행 일정표를 아주 쉽게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여행 일정표 쉽게 만들기


블로그유틸24에 보면 여행 일정표라는 메뉴가 있다. 

여행이라는 카테고리를 눌러도 여행 일정표 만들기 화면으로 이동된다. 

여행 계획표


여행 일정표 만들기 화면으로 이동하면 좌측에는 여행지나 맛집 등을 검색할 수 있고 검색 결과가 나오는 검색 영역과, 우측에는 사용자가 선택한 선택 여행지가 표시되는 영역, 그리고 마지막으로 맨 밑에는 선택된 여행지를 지도에 표시해주는 지도 표시 영역으로 나뉘어 진다. 

하나의 화면에서 모두 보여주므로, 더 이상 여러 화면을 왔다갔다 하며 정신없이 여행 계획을 만들 필요는 없다. 

 

선택된 여행지는 자동으로 지도에 표시되므로, 한 눈에 여행 동선을 확인하기도 쉽다.  

여행 일정 만들기


검색 영역이나 선택 여행지 영역에서 여행지의 제목을 클릭하면 여행지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여행지의 이미지와 주소, 홈페이지, 전화번호, 그리고, 여행지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있으므로, 여행지를 선택할 때 큰 도움이 된다. 혹시 포털 사이트에서 내용을 더 검색해보고 싶다면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편리하게 검색을 할 수 있다. 

여행 계획표 만들기

여행지가 맛집일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취급 메뉴가 표시되기도 한다. 

여행 일정 어플

여행에 대한 경비 정보도 필요하고, 기타 메모를 입력할 필요가 있을 때가 있다. 그럴 때는 위의 선택 여행지 영역에 있는 메모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여지는데, 여기다 예상 비용과 기타 메모를 입력하면 나중에 여행 일정표를 볼 때 표시가 된다. 물론 총 여행 비용은 자동으로 계산되서 이 여행을 가기위해 총 얼마가 필요한지에 대한 합계도 보여진다. 

예상 비용과 기타 메모가 가능하므로, 다른 일행과 여행 일정을 공유할 때 효율적으로 소통이 가능하다. 


여행 일정 사이트

기타 여행지 정보 추가하는 방법


만약 여행지를 검색했을 때 검색결과가 없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기타 여행지 추가메뉴를 클릭하여 검색결과에 없는 여행지를 추가할 수 있다. 이 때 여행지의 주소를 제대로 입력한다면 지도에 자동으로 여행지가 보이게 된다. 

.

참고 URL에 참고할만한 블로그 또는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면 여행 일정표에서도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게 바로가기가 표시된다. 

여행 계획 짜기

상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여행 일정표는 다 만들어진 것이다. 저장할 때 사용한 비밀번호만 잘 기억해두면 나중에 수정도 가능하다. 

여행 일정표 확인 방법


여행 일정표가 다 만들어지면 여행 상세 화면으로 이동된다. 아래와 같은 여행 일정표가 보여지게 되는데, 여행 기간, 여행 경로, 예상 비용이 요약되서 보여진다. 

그 뒤에 여행지들이 아래에 쭉 목록으로 보여지게 되는데, 그 여행지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여행 상세 정보가 보여진다. 

날씨 정보를 클릭하면 기상청의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일자별, 지역별 날씨를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인쇄 버튼을 클릭하여 여행 일정표를 편리하게 인쇄할 수도 있다. 

여행 일정 짜기



여행 계획표 공유 방법

마지막으로 위의 바로가기를 다른 일행에게 보내주면 그 일행도 여행 일정표를 볼 수도 있고, 수정할 수도 있다. 만약 스마트폰이라면 여행 일정표를 카카오톡으로도 보낼수 있는 아이콘이 보여진다.  


데스크탑뿐만이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여행일정표 작성 및 확인이 가능하므로, 출퇴근시에도 여행일정표를 쉽게 작성하고, 확인할 수 있다


여행 일정표 만들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