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동선 쉽게 확인하는 방법(여행 스케줄 작성하는 방법)

Posted by Breeze24
2017. 6. 26. 01:00 여행

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여름 휴가를 어떻게 보내야할지에 대해 고민해야되는 시기가 다가왔다. 

숙소도 알아봐야 하고, 여행지도 알아봐야 하고, 맛집도 알아봐야 하는데, 과연 일정내에 모두 다녀올 수 있을까? 란 질문이 생길 것이다. 

숙소, 여행지, 맛집 모두 여행 동선을 생각해서 여행일정을 잘 만들어야 만족할만한 여행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여행 동선 쉽게 만드는 방법

여행 동선을 생각해서 여행일정표를 만들기 위해 엑셀로 만들어서 다시 네이버에서 길찾기 등을 해서 여행 일정표를 만들었었는데, 여간 손이 많이 가는 것이 아니다. 이렇게 여행 일정을 만들고 나면 이것 때문에 상당히 많은 시간이 걸려 다른 여행 준비에 소홀하게 된다. 


여행 동선 쉽게 만드는 방법


이번에는 여행 동선을 쉽게 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블로그유틸24에 들어가면 여행일정표를 만들 수 있다. 물론 무료이고, 회원 가입도 필요 없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별다른 부담 없이 여행일정표를 만들면 된다. 

.

여행일정표 만드는 것도 어렵지 않다. 관광지, 맛집 정보가 대부분 들어가 있어, 검색 후에 마음에 드는 여행지를 추가 버튼 클릭해서 추가하면 된다.


클릭하게 되면 하단 지도에 여행지가 표시된다. 그리고 우측에 여행일정표에 여행지가 추가된다. 

이렇게 여행 일정표를 만들면서 여행 동선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여행일정표 만들기


그리고 여행일정표에서 이동 방법 및 소요 시간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시간과 아래와 같이 어떻게 이동해야 하는지가 지도에 표시되고, 대중교통으로 갈려면 어떻게 가야하는지, 자가용으로 가면 얼마나 걸리는지도 표시가 된다. 


여행 스케줄 작성


아래 화면은 검색 조건에서 나온 여행지의 타이틀을 클릭했을 때 나오는 화면이다. 

.


여행지에 대한 상세 정보와 사진을 볼 수 있다. 여행일정표를 다 만들고 나면 다른 사람에게 카카오톡이나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해서도 여행일정표를 공유할 수 있는데, 공유된 사람도 위의 동선과 여행지 상세 정보를 모두 볼 수 있어, 공유하기 정말 편리하다. 

여행스케줄표


아래가 여행일정표를 다른 사람과 공유했을 때 나오는 화면이다. 맨 하단에 여행 동선이 표시된 지도가 있는데, 아래 이미지에서는 보이지 않는다.

스케줄짜기

itinerary


가려는 목적지만 명확하다면 여행일정표 만드는데, 10분이면 끝나는거 같다. 

.

이렇게 쉽게 여행 동선을 확인해서 여행일정표를 만들려면 아래 주소로 이동하면 된다. 위에서도 얘기했듯이 무료이고, 회원 가입도 필요 없으니, 한번 들어가서 여행일정표를 만들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여행일정표 샘플 바로가기


여행일정표 만들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