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여행일정표 양식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Posted by Breeze24
2017. 9. 19. 20:31 여행

여행을 간다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제일 먼저 여행 일정표를 작성하곤 한다.

어디가 유명하더라, 어디가 맛집이더라, 여긴 꼭 가봐야 한다는 내용을 여행을 같이 갈 일행들과 공유하며 여행시에 꼭 가봐야 하는 곳들을 여행일정표로 작성하곤 한다.  


여행을 쉽게 가는 것도 아니고 큰 맘 먹고 가게 되다 보니,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어떻게 효율적이고 기억에 남는 여행을 다녀올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게 되고, 그 고민의 결과가 여행일정표에 고스란히 나타나곤 한다

여행일정표 양식


적은 시간과 비용으로 최대한으로 유명한 곳을 다녀오는 방법을 여러 가지로 생각하게 되는데 이 때 중요한 것이 여행일정표이다. 


예전에는 글쓴이도 남들처럼 엑셀로 여행일정표를 작성하곤 했다. 3박 4일의 여행을 가기 위해 우선 여행지를 검색하고, 숙소를 검색하고, 근처에 맛집이 어디에 있는지 검색을 해서, 그 내용으로 엑셀로 여행일정표를 만들었다. 방문하려는 여행지마다 주소를 검색해서 다음 장소까지 어느 정도의 시간이 걸리고 어떤 방법으로 이동해야하는지도 하나하나 검색해야 했었다. 


최대한 효과적으로 여행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최대한의 동선을 고려하여 여행일정표를 작성했었다. 


이렇게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만도 거의 꼬박 하루가 걸렸던거 같다. 

.


위의 데이터 수집 작업이 끝나면 엑셀로 만든 여행일정표를 여행을 같이 가는 사람들에게 보내고, 일행들과 일정표를 수정을 해야 했다. 이 때 주로 메일로 여행일정표를 보냈었는데, 여행 일행들이 다른 의견이 있다면 의견을 수렴해서 다시 여행일정표를 수정해야 했다. 

마찬가지로 이 작업도 꽤 시간이 걸렸었고, 거의 꼬박 하루 정도의 시간이 걸렸었던거 같다. 


그리고 이 작업들은 주로 데스크탑에 앉아서 작업을 해야 했으므로, 시간적인 여유가 있어야 가능했다. 


엑셀 여행일정표의 단점

위에서 봤듯이 기존에 엑셀로 여행일정표를 만드는 방식은 불편한 점이 여러개 있다. 여행을 자주 다녀서 여행일정표를 자주 만들었던 사람이라면 충분히 공감할만한 내용일 것이다. 


엑셀 여행일정표 단점

1. 관광지, 맛집, 숙소, 축제 정보 등을 따로 수집해야 한다. 

2. 다음 여행지까지의 거리, 이동 시간, 가는 방법 등을 수집해야 한다. 

3. 일행들과 여행일정표를 공유하기가 어렵고, 수정 사항을 즉시 공유하기가 어렵다. 


이런 이유로 엑셀로 여행일정표를 만드는 것은 정말 비효율적인 방법이다. 시간을 상당히 낭비하는 작업이다. 


그래서 엑셀 여행일정표가 아닌 효율적으로 여행일정표를 작성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에 대해서 계속 알아보던 중에 여행일정표를 작성할 때 꼭 이용해야 하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다. 


블로그유틸24사이트로 이동하면 여행일정표 메뉴가 나타난다. 


.


여행일정표 이동하기


이 여행일정표를 이용하면 정말 길어야 1시간이면 여행일정표를 작성할 수 있고, 클릭 몇 번에 카카오톡으로 여행일정표를 여행을 같이가는 일행들과 공유할 수 있다. 

여행일정표를 공유한 후에 비밀번호를 공유한다면 여행일정표를 일행들도 수정할 수 있다. 정말 좋은 기능은 PC에서도 스마트폰에서도 여행일정표를 작성하고, 수정하고,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요즘 같은 바쁜 시기에 출퇴근하면서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수정할 수 있으므로,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우선 여행일정표 작성하는 방법을 보기 전에 아래 샘플 여행일정표를 보자. 글쓴이가 예전에 만들어두었던 여행일정표인데, 약 10분 만에 만들었던 여행일정표이다. 여행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알아서 링크가 되므로, 굳이 여행지에 대한 설명을 여행일정표에 쓸 필요 없다. 


샘플 여행일정표 보기



여행일정표 양식 다운로드


엑셀 여행일정표 양식


.


여행지를 선택하면 지도에 여행지가 표시된다. 여행 동선을 짤 때 정말 효과적이다. 

여행일정표 동선


축제 정보도 여행일정표 작성할 때 조회가 되다 보니, 굳이 축제 정보를 찾아 다닐 필요도 없다. 

여행 계획표 양식



다음 포스트에서는 블로그유틸24의 여행일정표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아래 바로가기 링크는 9월 19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여행일정표 작성하는 방법


참고로 블로그유틸24는 무료사이트이고, 회원가입도 필요없으므로, 작성에 대한 부담을 가질 필요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