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여행일정표 쉽게 작성하고 공유하는 방법

Posted by Breeze24
2017. 9. 19. 16:23 여행

이전 포스트에서 이야기 했지만 엑셀로 여행일정표를 작성하는 방법은 상당히 불편한 점이 많다. 

시간적, 공간적인 제약이 발생하기 때문에 데스크탑에 앉아서 여행일정표를 만들어야 하는데, 이런 시간적인 여유를 만들기가 쉬운 일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행일정표를 작성하지 않으려고 한다. 만약 여행일정표를 만든다고 해도 주요 여행지 한 두 군데만 알아보는게 대다수 일 것이다. 


여행일정표 엑셀로 작성할 때의 문제점과 해결 방법 보기


여행일정표를 쉽게 스마트폰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행일정표를 만들려고 할 것이다. 

여행일정표


이번 포스트에서는 여행일정표를 스마트폰으로도 쉽게 작성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물론 PC에서도 사용 가능하고, PC에서도 마찬가지로 쉽게 여행일정표를 작성할 수 있다. 


여행일정표 작성 방법(기본 기능)

우선 블로그유틸24의 여행일정표 만들기 화면으로 이동한다. 


여행일정표 만들기 바로가기


이동된 화면은 여행지를 검색하는 영역과 여행일정표에 추가된 여행지를 보여주는 영역이 한 화면에 같이 나와있다. 

아래와 같이 나오는 화면에서 여행지 검색 영역에 강원도, 횡성군이라고 표시된 부분이 있다. 여기서 가고 싶은 여행지의 시도를 선택하면 된다. 그러면 기본적으로 관광지 목록이 바로 밑에 표시된다. 

만약 관광지가 아닌 맛집, 문화시설, 축제, 행사, 레포츠, 쇼핑, 숙박, 로또 판매점 등의 정보를 보고 싶다면 관광지 콤보를 선택해서 다른 것을 선택하면 된다. 

이렇게 선택된 내용에서 마음에 드는 여행지를 추가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


정말 간단하게 여행일정표를 작성하고 싶다면 위의 내용을 반복하면서 추가버튼만 클릭하면 된다. 

여행일정표 양식


축제 정보 조회


추가를 할 때마다 지도에 여행지들의 위치가 표시되고, 여행 일정표에도 여행지가 자동으로 추가되게 된다. 


검색 내용을 검색해서 추가 버튼만 클릭하면 여행일정표에도 알아서 들어가고, 지도에서 여행 동선이 자동으로 표시되게 된다. 


위에서도 얘기했지만, 정말 간단하게 여행일정표를 만들고 싶다면 검색하고, 추가 버튼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여행일정표는 만들어진다. 



여행일정표 작성




만약 위의 목록에서 여행지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보고 싶다면 여행지명을 클릭하면 된다. 

.


그러면 아래처럼 여행지에 대한 상세 정보 팝업이 뜬다. 위치와 홈페이지 그리고 소개 이미지 등을 볼 수 있다. 

여행일정표 다운로드


여행일정표 어플


싱글여행


여행일정표 만들기 고급 기능

위의 내용은 정말 기본적인 내용이다. 위의 기능 만으로도 여행일정표를 쉽게 만들수 있으나, 여행일정표를 더 활용해보고 싶다면 아래 기능을 사용해보자. 


메모기능


여행지 방문시에 필요한 준비물과 비용이 어느 정도 예상되는지를 적을 수 있는 기능이다. 

이 기능만 제대로 활용해도 여행지의 예상경비와 준비물을 쉽게 공유할 수 있다.  

물론 메모는 이 여행일정표를 공유한 모두가 볼 수 있다. 


여행지 추천


기타 여행지 추가

블로그유틸24에서 제공하는 관광지, 축제 정보 등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해주는 데이터이다. 그러다 보니 모든 여행지가 포함되어 있지는 않다. 만약 위의 내용에 없는 여행지가 있다면 직접 입력을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여행추천


다만 기타 여행지는 주소를 직접 입력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다. 주소를 입력하지 않아도 기타 여행지를 추가할 수는 있으나, 가급적 주소를 추가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래야 나중에 여행일정표를 보고 동선을 체크하기 편리하다. 주소는 포털에서 여행지를 검색하면 대부분 검색이 되므로, 그 정보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된다. 

(주소를 검색해서 입력해야 되는 불편함은 엑셀에도 마찬가지이므로, 이 부분이 기존 방식에 비해 더 편리하면 편리하지 더 불편해지는 것은 아니다. )


참고 URL에는 참고할만한 블로그가 있으면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입력해 놓으면 여행일정표를 공유하는 일행들이 클릭만하면 정보를 볼 수 있으므로, 여행정보를 공유하는데 효과적이다. 


이동 방법 및 소요시간 보기 기능

우선 여행일정표를 보다 보면 이 여행지에서 다음 여행지로 이동할 때 어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지 궁금할 수 밖에 없다. 그래야 언제쯤 점심을 먹게 될지, 저녁을 먹게 될지, 숙소로 돌아가야되는지를 추측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행일정표에서 이동 방법 및 소요시간 보기를 클릭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 자가용으로 이동하는 방법과 어느 정도 소요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위에서 기타 여행지를 추가할 때도 가급적 주소 정보를 입력하라고 하는 이유 중의 하나가 주소 정보를 입력해 놓아야 이동 방법과 소요시간 보기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행 동선



그 외에 날짜를 수정하는 기능도 있는데, 필요하다면 수정해서 사용하면 된다. 그리고 여행일정표의 여행 순서는 메모와 삭제 버튼 옆에 있는 화살표 버튼을 위 아래로 눌러 여행 순서를 조정할 수 있다. 


여기까지가 여행 일정표 작성시의 방법이다. 뭔가 많아 보이는데, 막상 작성하는데는 정말 길어야 1시간이고, 꼭 데스크탑에 앉아 작성할 필요가 없으므로, 출퇴근 시간에도 여행일정표를 쉽게 작성할 수 있다. 


이렇게 여행일정표를 작성한 후 저장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


저장버튼을 클릭할 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공개, 비공개를 선택하면 된다. 

여행일정표에 특별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게 아니라면 공개하는 것을 추천한다. 비공개로 하게 되면 여행일정표를 보게되는 일행들도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여행일정표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여행일정표 공유 


이렇게 여행일정표를 작성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여행일정표를 볼 수 있다. 아래는 샘플 여행일정표이다. 


여행일정표 샘플 보기


여행일정표에서 카카오톡,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라인, 트위터, 구글 플러스 등을 통해 내용을 공유할 수 있다. 


작성시에 회원가입이 필요 없듯이 여행일정표를 보는 사람도 회원 가입 없이 여행일정표를 볼 수 있다. 


여행일정표를 보는 일행도 해당 여행일정표의 비밀번호를 안다면 여행일정표를 얼마든지 수정할 수 있고, 다른 일행들도 변경된 여행일정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일정표 공유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작성한 여행일정표의 경로를 보면서 해당 여행지를 방문시에 꼭 방문해야 하는 관광지, 맛집, 축제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여행일정표를 만드는데 정말 유용한 사이트이다. 


여행일정표를 만들려고 한다면 비효율적인 엑셀로 작성하는 방법보다는 편리한 블로그유틸24의 여행일정표 만들기 기능을 활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