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전세 종류와 자격 조건 정리

Posted by Breeze24
2017. 3. 25. 10:08 재무

장기 전세 종류를 알아보기 위해 무던히도 검색을 했었다. 

검색 결과의 대부분이 광고글들로 SH공사의 장기전세 특별공급에 대해 홍보하는 내용이었다. 

광고글들만 보다 보니 검색하는 것도 슬슬 짜증이 날 때 마이홈포털을 알게 되었다. 



마이홈퍼털에서는 영구임대, 국민임대, 공공임대, 50년 임대, 장기전세, 뉴스테이 등에 대한 정복가 한 곳에 정리되어 있다. 굳이 각각이 어떤 자격 조건이 있고, 월평균 소득을 어떻게 계산해야 하는지, 입주자 선정 방법이 어떻게 되는지를 굳이 알필요가 없다. 

기본적인 정보만 입력하면 신청할 수 있는 임대주택 종류가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자가진단 서비스가 있다. 포스트 하단에 있는 마이홈포털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가진단 서비스로 이동한다. 

.

마이홈포털 자가진단

마이홈포털에서는 자신의 소득, 자산, 무주택 여부, 무주택 기간, 청약통장 보유 여부 등을 입력하면, 신청할 수 있는 임대주택 목록이 표시된다. 


장기 전세 입주 자격

총 9개의 문항으로 문항수가 많지도 않다. 이 자가진단 서비스가 없었다면, 각 임대주택 종류에 따라 어떤 자격 조건이 필요한지를 표를 만들어서 자신의 현 상황과 비교해야했을 것이다. 

20초만 투자하여 입력하면 자신에게 알맞은 임대주택 종류가 표시되니, 그런 면에서 정말 유용한 서비스이다. 

장기 임대 자격

자신의 상황을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임대 주택 종류가 나오는데, 공급조건 보기를 클릭하면 입주자격 및 선정순위 화면이 나온다. 공급조건 보기 옆에 있는 선택 버튼을 선택하면 최근에 나온 입주자 모집 공고가 표시된다. 

영구 임대 공공 임대


.

입주 자격


입주자 모집 공고

마이홈포털 바로가기


위와 같이 입주자 모집 공고가 목록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마이홈포털한 사이트에서 모든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임대 주택 종류가 어떤 것이 있고, 어떤 임대주택에 입주 자격이 있는지, 그리고 현재 어떤 지역에서 입주자 모집공고가 있는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으므로, 임대주택을 알아보고 있다면, 마이홈포털을 꼭 이용해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