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은행 케이뱅크 ATM 수수료 및 사용법(GS25 ATM 수수료, 계좌 이체 수수료)

Posted by Breeze24
2017. 5. 17. 01:00 재무

최근 들어 인터넷 은행에 대해 많이 들어보았을 것이다. 

인터넷 은행인 케이뱅크는 점포 유지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높은 예금과 적금 금리, 낮은 대출 금리등의 매력으로 인해 24일 만에 24만명의 고객을 유입했다고 한다. 

이렇게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인터넷 은행의 ATM 출금 수수료와 계좌 이체 수수료는 얼마일까?

인터넷 은행 수수료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은행의 ATM 출금 수수료, 계좌 이체 수수료 등의 각종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자. 


케이뱅크 ATM 수수료, 계좌이체 수수료


우선 케이뱅크의 이체 수수료는 앱과 홈페이지가 동일하고, 당행이체는 무료, 타행이체는 면제라고 되어 있다. 무료가 아니라 면제라고 되어 있는 걸로 봐서는 현재는 수수료를 받고 있지 않지만, 추후에 변경될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아래는 케이뱅크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내용이다. 

.



케이뱅크 수수료


위에서도 확인한 내용이지만, 케이뱅크앱이나 홈페이지에서 당행이체는 무료이고, 타행이체는 면제라고 나와 있다. 

그리고 GS25 자동화기기 및 케이뱅크 브랜드 기기에서 출금, 입금, 이체가 24시간 면제(무료)라고 표시되어 있다. 

이 부분이 수수료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GS25가 자신의 근처에 없는 경우는 드물 것이다. 

예전에 결혼식장에 가면 근처에 주거래 은행 ATM기기가 없어 울며겨자먹기로 타은행에서 수수료를 내가며 출금을 했던 적이 있었다. 이제는 그럴 필요 없이 가까운 GS25에 방문해서 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출금할 수 있게 되었다. 



케이뱅크 ATM 수수료

GS25 ATM 수수료

케이뱅크 계좌이체 수수료


직접 GS25에 방문해서 정말 수수료가 무료인지 출금을 해보았다. 

아직 체크카드가 배송 전이라 무카드 출금으로 출금을 진행했다. 


처음이라면 어떻게 출금해야될지에 대해 막막할 수 있는데, GS25 ATM기기 첫 화면에서 아래 붉은 네모와 같이 K-BANK 메뉴를 클릭해서 출금을 시작하면 된다. 

.


나머지는 은행 ATM과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면 된다. 


케이뱅크 ATM 사용법

인터넷 은행 계좌 이체 수수료

ATM 수수료 무료


출금을 해보니, 위와 같이 수수료가 0원으로 표시되었다.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현재까지는 수수료가 0원이기 때문에 회사나 집 주변에 GS25가 있다면 케이뱅크를 사용하는 것이 편리해보인다. 

거기다 높은 예금, 적금 금리를 적용해주므로, 재테크 수단으로도 유용해 보인다. 

케이뱅크의 가입방법은 아래 포스트를 참고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