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 VOICE 해제 및 끄기 방법(통화품질 불량시 HD 보이스 해제)

Posted by Breeze24
2017. 3. 12. 12:30 생활

최근에 아는 지인이 핸드폰을 변경했다. 그렇게 비싼 폰도 아니고, 저가 폰도 아닌 적당한 가격의 폰이었다. 

지인 폰의 통신사는 기존 통신사와 동일한 통신사인데, 스마트폰을 변경한 후부터 통화품질이 상당히 안좋았다. 

처음에는 이번만 그런거겠지란 생각을 했었는데, 계속 그런 통화 품질이 반복되자 스마트폰 기계 또는 스마트폰의 음질이 이상하다는 의심을 가지게 되었다. 


HD VOICE 해제 방법


통화 품질 불량 원인은 뭘까?

통화할때 보니 그 지인과 통화할 때 HD 보이스라고 표시가 나올때 마다 통화 음질이 좋지 않았다. 

비닐을 대고 말하는 거 같은 음질??? 그렇다고 내용이 안들리는 것도 아니다. 내용은 잘 들리는데 뭔가 계속 거슬리는 통화 품질이라고 얘기하는게 맞을거 같다. 

이 통화 품질이 맞는 사람도 있지만 글쓴이와 지인은 이 통화 품질이 상당히 마음에 들지 않았다. 


지인과 통화할 때 보면 HD VOICE라고 표시된 때에 통화품질이 좋지 않게 느껴졌다. 

그리고 HD VOICE가 표시되지 않을 때는 통화가 기존처럼 매끄러웠다. 


HD VOICE 해제 방법

그럼 이 HD VOICE는 어떻게 해제 또는 끌 수 있을까?

인터넷을 여러 번 검색을 해봤지만, 내 폰에 맞는 해결 방법은 없었다. 

.

같은 갤럭시 노트4인데도 안드로이드 버전이 달라서 그런지 HD VOICE 설정이라는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 예전에는 그런 메뉴가 있었던거 같다. 

네이버에서 검색으로 나온 결과 대부분이 2016년 이전에 있었던 메뉴를 가지고 HD 보이스를 해제하는 건데 지금은 그런 메뉴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 

기능이 없어진 것은 아니고, 기능의 바로가기가 없어졌다고 보는 것이 맞을 것이다. 


HD 보이스 바로가기 찾는 방법

HD 보이스의 바로가기만 찾는다면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보였다. 

그래서 HD의 보이스의 바로가기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고, 아래와 같이 하게 되면 HD 보이스의 바로 가기를 찾을 수 있게 된다. 

.

우선 안드로이드 어플 중에 QuickShortcutMaker이라는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한다. 


HD VOICE 끄기


어플을 실행한 뒤에 전화라고 검색한다. 그러면 아래 붉은 네모 안의 내용과 같이 전화 com.android.phone이 보일 것이다. 전화를 클릭한다. 


HD VOICE 설정

그 다음 화면에서 전화 HD Voice 설정이라는 메뉴가 보인다. HD Voice 설정을 클릭한다. 

통화품질 불량

다음 화면에서 만들기를 클릭하면 바탕화면에 전화라는 바로가기가 만들어진다. 

HD 보이스 해제

위의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HD Voice 설정 메뉴가 나타난다. 

.

여기서 HD Voice 차단을 설정하게 되면 다음부터는 HD Voice로 통화가 되지 않게 된다. 

HD Voice 차단

이렇게 하면 통화시에 HD Voice를 사용안하고 통화할 수 있다. 

반대로 통화를 하고 싶다고 하면 HD Voice 설정에서 HD Voice 우선을 선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