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해수욕장 추천 - 금릉 해수욕장

Posted by Breeze24
2016. 8. 30. 17:12 여행/관광지

최근 제주도 3박 4일 여행을 다녀왔다. 제주도 여행을 가기 전에 짧은 기간에 효과적으로 보기 위해 맛집과 꼭 가봐야할 관광지를 여러 군데 조회했었다. 그 중 해수욕장을 꼭 가야겠다고 다짐하고 검색을 해봤는데, 이호테우해변, 협재해수욕장, 금능으뜸원해변, 중문해수욕장, 김녕성세기해변, 표선해비치해변 등 여러 해수욕장이 있었다. 


보통 협재해수욕장과 김녕성세기해변을 추천하는데, 숙소와 그리 멀지 않은 협재해수욕장에 가기로 일정을 준비했었다. 


드디어 여행 당일날 협재해수욕장으로 자가용을 이용해 출발하는데, 협재해수욕장에 1KM도 안남았을때 좌측으로, 너무나 예쁜 해수욕장이 나왔다. 

.

협재해수욕장에 가기 전 잠시 구경하기 하고, 내려서 구경을 했다. 

강원도 해수욕장을 몇 번 가봤었는데, 강원도 해수욕장에서는 결코 볼 수 없는 색깔의 바다였다. 

에메랄드 색깔의 바다.


금릉 해수욕장


국내에 이런 바다가 있을 수 있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성수기인데도 사람도 많이 없었다. 


계획은 협재해수욕장으로 가는 것이었으나, 한산하고, 예쁜 바다여서 금릉 해수욕장에서 놀기로 했다. 


들은 바로는 협재해수욕장이 금릉해수욕장 바로 옆이다 보니 협재해수욕장도 에메랄드 색깔의 바다여서 동일하게 이국적인 분위기를 낸다고 한다. 

그러나 다른게 있다면 협재해수욕장은 충분히 유명한 해수욕장이다보니, 나와 같이 계획을 세우고 온 사람들이 많아서  한산한 것과는 거리가 먼 바다라는 것이다. 

한산한 것을 원한다면, 협재해수욕장 보다는 금릉해수욕장을 추천한다. 


금릉 해수욕장의 바다


해수욕장 튜브 가격



튜브 대여료는 1만원이고, 보증료가 1만원이었다.  보증료는 튜브 반납을 하면, 받는 돈이므로 1만원이면 튜브를 이용할 수 있다. 


한 참 물놀이를 하다가 이제 좀 걷다 보니, 수면위로 튀어 나온 바위들을 걷게 되었다. 

바위 사이사이에는 소라게 등이 바삐 숨어 돌아다녔고, 주변의 초등학생들과 부모들이 신기한 듯 구경하고 있었다. 

해수욕장 파라솔 가격


제주도 맛집


물도 엄청 맑아 해수욕하는 틈틈히 송사리 같은 물고기들이 헤엄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었다. 


아래 동영상을 보자. 이건 계곡에서 찍은게 아니라, 바로 금릉해수욕장의 해변을 찍은 것이다. 

다른 곳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물이 맑다. 간간히 송사리 같은 물고기가 지나다녔으나 아쉽게도 촬영을 할 수는 없었다. 




그리고 금릉해수욕장에는 이국적인 산책로가 있다. 

거리가 길지는 않지만,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이국적인 모습을 실컷 구경하기에는 충분한 산책로이다. 

동남아에서나 볼 수 있던 광경을 여기서는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사진찍기에 정말 좋은 장소다. 


제주도 해수욕장


이국적인 해수욕장


해수욕장 튜브 가격


제주도 산책로 추천

이렇게 수영을 하고 놀다가 샤워장을 이용하였는데, 성인은 1인당 2천원이었다. 물론 성수기인데도 협재해수욕장과는 다르게 혼잡하지 않았다. 한가한 정도가 아니라, 샤워장에는 나를 포함해 딱 2명만 있어, 여유있게 씻고 나올 수 있었다. 

.

제주도를 찾는 사람들이 잘 모르는 숨겨진 해수욕장. 

금릉해수욕장(금능으뜸원해변)에서 이국적인 풍경 속에서 여유롭게 해수욕을 즐겨보자. 


여행일정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