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에서 3일 저렴하게 렌트하기(저렴한 렌트카)

Posted by Breeze24
2016. 10. 2. 07:30 여행/관광지

제주도로 3박 4일로 여행을 가게 되면서 렌트카를 알아보게 되었다. 

렌트카를 알아보면서 이것 저것 알아보게 되었는데,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것이 면책이었다. 면책과 휴차보상료...

사고가 나게 되면, 렌트카 회사에 자차수리비용과 휴차보상료를 내야 한다. 이는 렌트카를 빌릴때 어떤 면책을 넣을것인가에 따라 렌트비용이 달라지게 된다. 


저렴한 렌트카


나중에 어느 정도의 사고가 날지 당연히 모르기 때문에 가급적 면책을 넣는 것이 좋다. 

면책과 휴차보상료는 아래 포스트를 참조하기 바란다. 


면책과 휴차보상료란?


면책을 넣게 되면, 렌트카 비용이 올라가게 된다. 보통 작은 렌트카 회사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빌리게 되면, 면책이 없는 경우가 있다. 또는 면책을 넣더라도 면책 한도 이상에 대해서는 고객이 지불해야 한다. 

.

SK렌터카와 일반 렌트카를 가격 비교를 했었는데, 면책을 넣을 경우 크게 차이가 없었다. 

되려 비슷한 가격이었는데, 면책 한도가 SK렌트카는 완전 자차였고, 다른 렌트카 회사는 면책한도가 200만원이었다. 

또한 SK렌터카는 제주도 같은 경우는 휴차보상료를 고객에게 청구하지 않는다고 한다. 상담원하고 통화시에 확인했던 내용인데, 변경되었을 수도 있으니, 상담원과 통화를 해보기 바란다. 


저렴한 렌트


어떻게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었나?

성수기이고 대기업에서 렌트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3박 4일에 위와 같은 금액으로 렌트를 할 수 있었다. 

저렴하다고 광고하는 렌트카 회사와 비슷한 가격으로 렌트를 할 수 있었던 이유 중에 하나가 할인이다. 같은 그룹사이다 보니, SKT 멤버쉽 할인이 가능하다. 

렌트 할인 카드


SK렌터카에서 렌트시에 SKT 멤버쉽 할인보다 T-Carlife가 더 할인이 된다. 


SKT멤버쉽을 오래 사용한 회원이라면, T-Carlife가 무엇인지 알 것이다. 

T-Carlife는 SKT 멤버쉽 포인트를 사용해 회원가입할 수 있다. 포인트 이외에 별도의 비용이 들지는 않는다. 매년 사용하지 않아 소멸되는 포인트로 T-Carlife를 가입하면 무료 세차와 같은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T-Carlife 가입 및 혜택 보기


즉, SKT 멤버쉽만 있으면 T-Carlife를 가입이 가능하고, T-Carlife로 렌트시 SKT 멤버쉽 할인을 받는 것보다 더 많은 금액을 할인 받을 수 있다. 

굳이 급하게 렌트를 할 필요 없다면,  T-carlife를 가입 후에 렌트를 하면 더 저렴하게 렌트카를 이용할 수 있다. 

필자의 경우는 SKT 멤버쉽 할인 받는 것보다 T-carlife로 할인 받는 것이 2만원 정도가 더 저렴했다.


위의 정보를 잘 활용하면 렌트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