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 문자 차단 방법

Posted by Breeze24
2016. 9. 15. 13:23 생활

글쓴이만 그런것은 아니겠지만 최근들어 스팸 문자를 받는 횟수가 증가했다. 

스팸 문자는 로또 분석 사이트도 있고, 불법 스포츠토토 사이트, 포카, 바둑이 등등의 도박 사이트등에서 불법 스팸 문자를 자주 보낸다. 

몇 개는 막았었는데, 번호를 바꿔가면서, 문자 내용을 바꿔가면서 스팸문자를 보내다보니 모든 건을 차단하기가 힘들다. 대부분 스팸설정을 다 통과하다 보니 스팸 설정을 하나마나 한 경우가 많다. 


광고 문자는 수신자의 동의 없이 보내는 것은 모두 불법이다. 하지만 송신번호도 자신의 번호가 아닌 다른 번호를 통해 보내니 처벌을 하여 스팸 발송을 막는 것도 불가능하다. 


이렇게 불편하게 만드는 스팸문자를 수신자가 차단하는 것이 아니라, 통신사를 통해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스팸 차단 방법

통신사 홈페이지에 가면 스팸필터링이라는 메뉴가 있다. SK는 스팸필터링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 하고, 

올레 KT는 스팸차단서비스, LG U+도 스팸차단서비스라는 이름으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요금은 무료다. 

무료 서비스이므로, 이 서비스를 잘 활용하면 효과적으로 스팸을 차단할 수 있다. 

3개 통신사의 사용법이 비슷하므로, SK 기준으로 스팸 차단 방법을 알아보겠다. 


스팸 문자 차단


대부분 스팸필터링 서비스는 무료이기 때문에 디폴트로 설정이 되어 있다. 

설정이 되어 있는데도 스팸 문자가 오는 이유는 차단 강도가 제일 낮은 "하"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통신사에서 "하"로 설정하는 이유는 높은 차단 강도일 경우 일부 문자가 스팸으로 걸러지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근데 요즘 같이 문자 보다는 카톡을 주로 사용하는 시기에는 문자의 30% 이상은 스팸문자인거 같다. 

스팸 문자가 많이 온다면 스팸차단 강도를 높이는 것이 스팸 차단에 효과가 좋을 것이다. 



스팸필터링


스팸내역 조회 방법

스팸 문자로 차단이 되면, 차단된 문자는 못 보는 걸까?

스팸이 아닌데, 차단되면 어떻게 봐야 하나?

.

스팸필터링화면에서 스팸내역 조회 탭을 선택하면 스팸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조회기간을 선택하면서 스팸내역을 조회할 수 있으므로, 특정 기간에 온 스팸이 아닌 문자를 확인하기에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다. 


스팸내역 조회


스팸허용 설정 및 차단 설정 방법

스팸으로 걸러졌었는데, 스팸이 아닐 경우는 스팸허용 설정에서 번호를 입력하면 차단되지 않는다. 

반대로 스팸으로 걸러지지 않았는데, 스팸차단을 하고 싶을 경우에는 스팸차단 설정에 핸드폰번호를 추가하면 된다. 

스팸허용 설정

스팸 차단 설정


스팸문자는 젊은 층보다는 나이드신 어른들, 노인들 대상으로 왔을 때 위험이 크다. 스팸문자에 URL이 있을 때 그 URL을 따라 이동하다 악성앱이 설치될 가능성이 높다보니, 가급적 통신사의 스팸 차단 서비스를 이용하여 스팸 차단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통신사별 스팸 차단 서비스 주소

통신사별 스팸 차단 서비스 주소는 아래를 참조하면 된다. 

.


SK 스팸필터링 - 바로가기

올레 KT 스팸차단서비스 - 바로가기

LG U+ 스팸차단서비스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