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 sd카드 인식 오류 (블랙박스 메모리 인식 오류) 해결 방법

Posted by Breeze24
2016. 11. 3. 01:30 생활

블랙박스를 잘 사용하다가 어느날 부터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기 시작했다. 

인증 되지 않은 SD 카드 입니다.

블랙박스를 몇 번 껐다 켜 보아도 마찬가지로 오류 메세지만 나왔다. 


SD 메모리카드를 사야 되나라는 생각을 하다가 가격을 알아봤더니 가격이 만만치 않아 구매를 뒤로 미루고 우선 메모리 카드를 살리는 방법을 알아봤다. 


블랙박스 sd카드 인식 오류

결국은 위의 문제를 해결을 하여 기존 SD 메모리 카드를 사용하여 블랙박스를 정상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참고로 글쓴이가 사용하는 블랙박스의 SD 메모리 카드의 가격은 8G에 3만 5천원이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증 되지 않은 SD 카드입니다."와 같은 오류 발생시에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블랙박스 메모리 인식 오류

저런 오류가 발생하는 SD 메모리 카드는 대부분 PC에 연결해도 인식이 되지 않는다. 

블랙박스의 SD 메모리를 꺼내서 PC와 연결을 해보면 드라이브를 찾지 못한다. 


블랙박스 SD 카드 포맷


일반적으로 블랙박스에 사용되는 SD 메모리 카드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6개월 ~ 1년 사이에 교체하는 것이 권장된다. 일주일에 몇 번씩 동영상을 계속 썼다가 지웠다를 반복하다 보니 SD 메모리 카드가 쉽게 망가지는 것으로 보인다.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서 데스크탑에 SD 메모리 카드를 연결하면 정상적으로 드라이브를 인식하지 못할 것이다. 이런 경우에는 SD 메모리 카드를 포맷하면 된다. 

단 제조사마다 포맷 형식이 다를 수 있으므로, 블랙박스 제조사의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포맷해야 한다. 


글쓴이의 블랙박스는 비전 드라이브이기 때문에, 설명은 비전 드라이브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비전드라이브의 경우는 파일 시스템을 FAT32로 하고 할당 단위 크기는 32KB로 주어야 한다. 


블랙박스 메모리 포맷

위와 같이 포맷을 진행하면 된다. 

블랙박스 SD 메모리 프로그램 복사

그 후 SD 카드에 들어갈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복사해 주면 된다. 

비전드라이브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블랙박스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블랙박스 프로그램 다운로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SD 메모리 카드에 복사 후에 압축을 풀어주어야 하는데, 압축을 풀 때 "선택된 폴더 하위에 압축파일명으로 폴더 생성"을 체크 해제해주어야 한다. 

블랙박스 메모리 인식 오류

이렇게 하게 되면 SD 메모리 카드에 아래와 같이 파일이 생성된다.

블랙박스 인식 오류


이렇게 까지 하면 모든 것이 완료된다. 

SD 메모리 카드를 블랙박스에 장착하게 되면 기존처럼 사용할 수 있다. 

주의할 점은 SD 메모리 카드를 블랙박스에 끼우면, 약 3 분 정도 설치가 진행될 수 있는데, 이 때는 절대 SD 메모리 카드를 제거하면 안된다


이렇게 하면 블랙박스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가 있다. 

이렇게 재사용하는 것이 싫다면 블랙박스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SD 메모리 카드를 구매할 수도 있다. 

.

보통 블랙박스 제조사에서 구매하게 되면 용량에 따라 약 3만원에서 10만원 사이에 구매할 수 있다. 

위의 방식으로 메모리 카드를 재사용하는 것은기존에 문제가 되었던 SD 메모리 카드를 재사용하는 것이므로 새로 구입하는 것보다는 안정성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