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위치 정보 보기

Posted by Breeze24
2016. 6. 6. 10:46 제품 리뷰

사진 GPS 정보 보기

사진에 있는 메타 정보를 활용해서 사진을 촬영한 장소 정보를 보는 방법을 알아보자. 

사진 촬영시 GPS 정보를 활성화 시켰다면, 촬영한 사진에는 위치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사진 뷰어로 보이지는 않지만,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또는 스마트폰의 갤러리를 이용하면, 사진을 촬영한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진의 위치 정보를 보기 위해서는 PC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스마트폰의 갤러리를 이용해서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런 방법들은 단점들이 있다. 

.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서 사용하거나, 스마트폰의 갤러리를 이용하는 방법은 PC 또는 스마트폰 둘 중에 하나에서만 사진의 위치 정보를 볼 수 있으므로, 사진을 옮기는 작업이 필요하다. 상당히 불편한 일이고, 스마트폰에서는 지도와 함께 보기가 불편하다. 


블로그유틸24의 '사진 위치 정보'는 웹환경에서 볼 수 있어, 스마트폰이나 PC와 같이 기기 제한을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고, 설치도 필요 없다. 물론 별도의 비용도 들지 않는다. 


바로가기


사용방법

사진을 선택하면 사진 미리보기가 보인다. 

그 뒤 사진을 클릭하면, 지도에 사진을 촬영한 장소가 표시된다. 그리고 그 위에는 사진 촬영 위치명과 사진 촬영 일자와 시간이 표시된다. 

별로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다. 


사진 위치 정보 보기



활용 방법

사진 정보도 서버로 전송되지 않는 방법을 사용해, 다른 곳으로 저장되는 것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도 없다. 


사진 GPS 정보 보기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여행 포스팅을 작성할 때, 사진과 사진을 촬영한 위치를 같이 올린다면, 블로그의 품질을 올릴 수 있다는 생각을 많이 할 것이다. 

하지만, 사진 촬영한 위치를 기억하기도 쉽지 않고, 위치를 안다고 해도, 지도에서 다시 찾아 캡처하려면,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다. 


블로그유틸24의 '사진 위치 정보'를 이용한다면 블로그를 쉽게, 고품질로 작성할 수 있다. 


사진에 위치(GPS) 정보를 넣는 방법을 모른다면, 아래 방법을 따라하면 된다. 기기별로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유사한 패턴이다. 


바로가기

.


'제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빔2 사용법  (1) 2016.06.20
스마트빔2과 스마트빔 비교  (1) 2016.06.20
CHUWI HI8 유막현상  (2) 2016.06.05
throttling brightness due to thermal event  (2) 2016.06.05
CHUWI HI8 설정 방법 및 사용법  (2) 2016.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