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ottling brightness due to thermal event

Posted by Breeze24
2016. 6. 5. 11:28 제품 리뷰
throttling brightness due to thermal event

저가의 태블릿을 사용하다 보면 'throttling brightness due to thermal event' 이 메세지를 심심치 않게 만날 수 있다. 

메세지가 나오면서 화면의 밝기가 어두워져, 게임을 하기에 여간 신경이 쓰이는 것이 아니다. 


위의 메세지는 왜 나오는 것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처리해야하는지 알아보자. 


필자의 경우는 CHUWI HI8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다. 

일반적인 인터넷을 할 경우는 문제가 없지만, 게임을 할 경우에는 발열이 심하다. 


throttling brightness due to thermal event


throttling brightness due to thermal event는 왜 발생하는가?

저가이기 때문에 하드웨어 스펙이 게임을 구동하기에 적합하지 않아 발열이 심해진다. 

발열이 심해지면 안드로이드 태블릿 같은 경우는 하드웨어의 이상을 감지하고, 'throttling brightness due to thermal event' 메세지를 보여준다. 

사용자에 따라 메세지를 무시하는 경우도 있지만, 위의 메세지는 기본적으로 하드웨어에 이상이 있음을 시스템이 말해주는 것으로, 적절한 조치를 취해주어야 한다. 



해결 방법은?

가장 좋은 방법은 발열을 줄이는 것이다. 방열 작업을 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약 2~3만원 정도의 금액이면 방열 작업이 가능하다. 

.

특히나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방열 작업이 필수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가격이 저가이기 때문에 중국산 태블릿을 구매하는 것인데, 2~3만원의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서, 저가의 태블릿을 구매할 이유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방열 작업을 할 수 없다면, 두 번째로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이 방법은 태블릿 제조사가 업그레이드 파일을 제공해 주어야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루팅을 해서 메세지만 제거하는 방법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이 방법은 추천하지 않는다. 

우선 하드웨어적으로 발열의 증상이 있어, 이를 사용자에게 경고하는 것인데, 이를 근본적인 대처 없이 메세지만 안나오도록 임시 방편으로 막는 것 밖에 되지 않는다. 하드웨어에 무리가 가서 추후에 고장으로 이어질 수 있다. 


가장 좋은 것은 방열 작업과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다. 

그 외에 정보가 필요하면 쓰로틀링이라고 검색하면 다른 여러 자료를 찾을 수 있다. 

.

'제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빔2과 스마트빔 비교  (1) 2016.06.20
사진 위치 정보 보기  (0) 2016.06.06
CHUWI HI8 유막현상  (2) 2016.06.05
CHUWI HI8 설정 방법 및 사용법  (2) 2016.06.05
CHUWI HI8 사용후기  (10) 2016.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