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의 종류

Posted by Breeze24
2016. 6. 5. 11:14 office/문서

결재의 종류

1. 선결 - 부서나 기관의 의사를 결정할 권한이 있는 자가 직접 의사를 결정하기 위한 것으로 일반적인 결재 형태라고 생각하면 된다. 

 

2. 전결 - 최고 책임자가 업무의 일부를 자격이 되는 다른 사람에게 위임하여, 위임을 받은 자가 해당 업무에 대해 최고 책임자를 대신하여 결재하는 것. 

3. 대결 - 결재권자가 결원, 출장, 휴가 또는 사고로 상당기간 직무를 수행할 수 없을 경우, 그 직무를 대리하는 자가 행하는 결재

 

4. 후결 - 긴급을 요하는 문서로 결재권자의 결재를 받을 수 없는 경우, 차하위 직위자결재로 우선 시행하는 결재.

 

국가법령정보센터의 사무관리규정 시행규칙의 19조를 확인한다.

http://www.law.go.kr/LSW/lsInfoP.do?lsiSeq=111248&joNo=001900#J1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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