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계획 작성 어플 - 블로그유틸24의 여행일정표

Posted by Breeze24
2023. 7. 30. 14:47 여행/관광지

여행계획을 작성할 때 동선을 작성하는게 가장 시간도 오래 걸리고 쉽지 않은 부분이다. 

보통 짧은 여행 기간 동안 여행 계획을 알차게 짜기 위해서는 동선을 고려해서 가장 가까운 관광지를 거치도록 동선을 짜야하는데, 이 부분을 실시간으로 비교하면서 작성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작업이다.  

 

여행일정표를 동선을 고려해서 쉽게 작성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여행 일정표 작성 방법

블로그유틸24에 있는 여행일정표 메뉴를 이용하면 쉽게 작성할 수 있는데, 우선 화면 구성은 아래와 같다. 

지역별로 관광지/맛집/숙소 등을 조회할 수 있고, 여행지를 고르면 아래의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우측의 여행일정표와 여행지 동선에 추가된다. 

여행지를 추가할 때마다 지도에 표시되기 때문에 가려는 여행지들의 동선을 고려해서 일정을 짜기 편하게 되어 있다. 

 

여행지를 모두 추가했다면 여행일정표에서 드래그 앤 드랍을 이용해서 쉽게 여행지간의 순서를 변경할 수 있다. 

이 때 지도 상의 동선을 고려해서 바꾸게 되면 최대한으로 움직임을 최소화할 수 있는 여행일정표가 만들어 지게 된다. 

 

.

 

여행일자만 바꾼 후에 저장을 하면 여행일정표는 작성이 완료된다. 

추가적으로 메모가 필요하다면 메모기능을 이용하거나, 여행지간의 거리가 궁금하다면 거리 버튼을 클릭하면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여행 일정표 내용을 동료와 공유

작성이 완료되면 작성된 여행일정표의 상세 화면으로 이동하게 된다. 

상세 화면에는 일자별 여행지 동선과 상세 여행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해당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해서 카톡이나 이메일 또는 SNS로 공유하면 수신받은 사람도 여행일정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비밀번호를 안다면 여행일정표를 수정도 할 수 있다. 

추가 정보

여행일정표 작성은 PC에서도 할 수 있고, 스마트폰에서도 조회 및 수정을 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을 잘만 이용하면 여행지에서도 쉽게 여행일정표를 수정해서 바로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 번 여행일정표를 작성해보면 알겠지만, 여행지가 머리 속에 있다면 빠르면 10분만에라도 여행일정표를 작성해서 여행 동료와 쉽게 공유할 수 있을 정도로 쉽다. 

 

.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면 여행일정표 작성하기로 이동할 수 있다. 

 

여행일정표 작성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