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문자, 도박 문자, 대출 문자 차단 방법

Posted by Breeze24
2020. 11. 15. 22:06 생활

스팸 문자 안오게 하는 방법

광고, 도박, 대출 문자와 같은 스팸문자가 이제는 불특정 다수에게 문자를 발송하는 형태로 패턴이 변경된 듯 하다. 

 

최근들어 스팸 문자를 하루에도 2~3회 정도 수신하고 있는데, 불필요한 문자를 확인하다 보니 스트레스가 엄청 발생하게 된다. 

스마트폰의 스팸 설정만으로는 차단이 되지 않았었는데, 구글링을 통해 알게 된 방법으로 효과를 보게 되어 그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

 

 

1. 통신사 무료 부가서비스 신청

    통신사마다 무료로 스팸 문자를 걸러주는 부가서비스가 있다. 그 부가서비스를 설정한다. 

    SK의 경우는 "문자 스팸 필터링" 이라는 부가서비스이다. 

 

대출 문자 차단 방법

2. 스팸 필터링 어플 설치

     SK 의 경우 스팸 필터링 기능이 있는 어플인 "T스팸필터링" 어플을 설치한다.  

광고 문자 차단 방법

 

3. 어플 환경 설정

     스팸 필터링 어플을 설정하면 아래와 같은 설정 화면이 나온다. 

도박 문자 차단 방법

 

스팸필터링 차단 기능과 스팸 차단 알림 설정을 On으로 하고, 중간에 차단 강도를 
상, 중, 하 중에 선택한다.


안타깝지만 이렇게 설정까지 완료해도  대출, 도박, 광고와 같은 스팸문자는 마찬가지로 온다. 
세세하게 막게 되면 정상적인 문자도 스팸으로 걸러질 수 있기 때문에 나머지 영역은 사용자가 설정을 하여 스팸을 차단하여야 한다. 

추가적인 설정으로 스팸 문자 차단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부가적인 방법을 알아보자. 

 

.

 

 

글쓴이의 경우는 문구를 통한 추가적인 설정을 하여 광고 문자를 확실하게 줄일 수 있었다. 

 

스팸문자 차단

문구로 (광고) 를 추가하였더니, 대부분의 스팸 문자가 걸러지기 시작했다. 다만 선택적 홍보를 선택했던 정상적인 광고 문자도 스팸 문자로 걸러질 수 있으니, 수시로 스팸 문자함에 들어가서 오탐이 있는지 확인해주어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