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파일 이동(시스템에 부착된 장치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Posted by Breeze24
2016. 11. 20. 17:04 생활

스마트폰에 있는 자료를 PC로 옮기는 경우가 종종 있다. 

용량이 몇 메가라면 이메일로 보내도 충분하지만 몇 십메가의 용량이라면 이메일로 보낼 수 없다. 

구글일 경우에도 20 ~ 30MB이상일 경우 파일 용량 제한에 걸려 메일을 보낼 수가 없다. 

이런 경우에 스마트폰을 USB로 PC와 연결하여 데이터를 옮기곤 한다. 


이렇게 데이터를 옮길 때 간혹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면서 파일 이동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시스템에 부착된 장치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파일을 옮길 때마다 용량이 작은 파일은 상관 없지만 용량이 몇 메가만 넘어가도 심심치 않게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면서 파일 이동을 진행할 수 없다. 

시스템에 부착된 장치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맨 처음에는 용량이 커서 저런 문제가 발생하나? 또는 일시적으로 저런 문제가 발생하는 것인가? 라는 생각을 했었지만, 계속 반복이 되면서 무언가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인지하게 되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경우에 어떻게 처리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스마트폰 파일 이동 오류 해결 방법

스마트폰과 PC 사이에서 데이터를 옮기는 기능 중 하나가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것이다. 

스마트폰의 USB 포트, 데스크탑의 USB포트, 데스크탑의 USB 드라이버, USB 케이블 이 넷 중에 하나가 문제가 있는 것이다. 

가장 먼저 확인해 볼 수 있는 것이 USB 케이블이다. 다른 USB 케이블로 교체해서 파일 이동을 하면 정상적으로 파일이 이동이 되는 경우가 많다. 

 스마트폰 파일 이동 오류


USB 케이블 문제가 아니라면 그 다음 데스크탑의 USB 드라이버 문제를 의심해 볼 수 있다. USB 드라이버를 지우고, 다운로드 받아 재설치 해본다. 

.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데스크탑의 USB포트를 의심해볼 수 있다. 간혹 데스크탑 불량으로 인해 파일 이동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PC에 있는 다른 USB 포트에서 스마트폰으로 파일 이동을 해보면 된다. 


대부분 위의 3가지 중 하나에서 해결이 될 것이다. 

이렇게 하면 "시스템에 부착된 장치가 작동하지 않습니다."의 오류로 스마트폰 파일 이동이 안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