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9 통화 품질, 통화 끊김 문제 해결

Posted by Breeze24
2020. 10. 11. 13:41 카테고리 없음

구매하지 약 2년이 되는 갤럭시 노트9이 2달 전부터 통화시에 끊기는 문제가 발생했다. 

정확히는 상대방에서 통화 중에 상대방이 내 목소리가 안들려서 "여보세요"만 반복 하다 상대방이 전화를 끊는 문제였다. 

이상한 증상으로는 통화중 상대방이 안들린다고 하던 상황에서는 대부분 LTE가 아닌 3G로 변경이 되어 있었다. 

 

갤럭시노트 통화 끊김

초기에는 통신사 문제라고도 생각이 들었지만, 회사에 SKT 를 사용하는 사람이 나 혼자도 아니고 나만 안되는 문제는 통신사 보다는 기계 설정 또는 하드웨어 문제가 아닐까 의심이 들었다. 

 

고객센터에 방문하여 20여분간의 대기 후에 점검을 받았을 때 아래 중 1개가 문제일 수 있다는 의견을 받았다. 

 

.
 

1. USIM 문제

2. 스마트폰 설정 문제

3. 스마트폰 하드웨어 문제

 

핸드폰 USIM 교체

USIM의 경우 지금 사용하고 있는 USIM 이 구형 USIM인데, 구형 USIM에서는 통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였고, 대리점에 방문하면 쉽게 교체가 가능할 것이라고 안내주셨고, 스마트폰 설정에 이상한 부분이 있어 엔지니어분이 그 부분을 변경하였다고 안내받았다. 

 

스마트폰 통화 품질 개선

USIM의 경우 엔지니어분의 USIM으로 변경 후 테스트를 해보았더니, 정상적으로 통화가 되는 것을 확인하였다고 하여 대리점에서 유상 교체하였다. 

 

.
 

약 1개월 까지는 동일 현상이 발생하지 않았다. 

 

초기에 스마트폰 하드웨어 문제로 의심이 되어 돈은 꽤 들어가겠지만 업무를 위해 스마트폰을 교체할 생각도 하였지만, 다행이도 큰 돈이 들지 않고 해결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