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9 통화 품질, 통화 끊김 문제 해결
구매하지 약 2년이 되는 갤럭시 노트9이 2달 전부터 통화시에 끊기는 문제가 발생했다.
정확히는 상대방에서 통화 중에 상대방이 내 목소리가 안들려서 "여보세요"만 반복 하다 상대방이 전화를 끊는 문제였다.
이상한 증상으로는 통화중 상대방이 안들린다고 하던 상황에서는 대부분 LTE가 아닌 3G로 변경이 되어 있었다.
초기에는 통신사 문제라고도 생각이 들었지만, 회사에 SKT 를 사용하는 사람이 나 혼자도 아니고 나만 안되는 문제는 통신사 보다는 기계 설정 또는 하드웨어 문제가 아닐까 의심이 들었다.
고객센터에 방문하여 20여분간의 대기 후에 점검을 받았을 때 아래 중 1개가 문제일 수 있다는 의견을 받았다.
.
1. USIM 문제
2. 스마트폰 설정 문제
3. 스마트폰 하드웨어 문제
USIM의 경우 지금 사용하고 있는 USIM 이 구형 USIM인데, 구형 USIM에서는 통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였고, 대리점에 방문하면 쉽게 교체가 가능할 것이라고 안내주셨고, 스마트폰 설정에 이상한 부분이 있어 엔지니어분이 그 부분을 변경하였다고 안내받았다.
USIM의 경우 엔지니어분의 USIM으로 변경 후 테스트를 해보았더니, 정상적으로 통화가 되는 것을 확인하였다고 하여 대리점에서 유상 교체하였다.
.
약 1개월 까지는 동일 현상이 발생하지 않았다.
초기에 스마트폰 하드웨어 문제로 의심이 되어 돈은 꽤 들어가겠지만 업무를 위해 스마트폰을 교체할 생각도 하였지만, 다행이도 큰 돈이 들지 않고 해결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