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게임 사양 확인 및 체크 방법(서든어택, 피파온라인3, 아바, 오버워치, 리그오브레전드)

Posted by Breeze24
2016. 9. 11. 03:00 Game

바둑, 장기, 고스톱 등의 게임은 굳이 사양을 체크할 필요도 없이, 설치하면 실행이 잘 된다. 

위의 게임들이 제대로 실행이 되지 않고, 버벅인다면 그 컴퓨터에서 돌아갈 수 있는 프로그램은 거의 없을 것이다. 오피스, 한글도 제대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이런 게임 말고, 화려한 그래픽과 빠른 연산능력을 요구하는 FPS 게임이나, 축구 게임, MMORPG 같은 게임들은 어느 정도 사양을 갖춘 PC에서만 실행이 된다. 

그 이하라고 하면 게임을 실행하기도 힘들고, 실행이 된다고 하더라도 끊임 없는 버벅임에 게임을 즐길 수 없다. 이런 이유로 게임용 PC를 구매한다고 하면 제일 먼저 물어보는게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을 끊김 없이 사용할 수 있는지, 렉 없이 구동할 수 있는지이다. 


하지만 PC 판매사가 제대로 알려준다면 좋겠지만, 판매자가 그 게임을 잘 몰라 제대로 알려주지 않는 경우도 많다. 즐겨하는 게임의 최소 사양을 확인하라는 답변만 받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인기 있는 게임의 게임 사양에 대해 알아보자.


서든어택 게임 최소사양 및 권장사양

서든어택 게임 최소사양 및 권장사양

서든어택의 최소사양은 그래픽 카드가 GeForce 7600GT이고, 권장사양은 GeForce 9600GT이다. 


서든어택 최소사양 및 권장사양 바로가기

피파온라인3 권장사양

피파온라인3 권장사양

피파온라인3는 그래픽 카드로 GeForce 8800GT를 권장한다. 


피파온라인3 권장 사양 바로가기


아바 온라인 기본사양 및 권장사양

아바 온라인 기본사양 및 권장사양

.

아바 온라인의 그래픽카드 기본사양은 NVIDIA GeForce 7300 / ATI Radeon X1600 Pro / Intel HD 3000(256MB)이고, 권장사양은 NVIDIA GeForce 9600 GT / ATI Radeon HD 4850 (512 MB) 또는 그 이상이다. 


아바온라인 기본사양 및 권장사양 바로가기


오버워치 최소사양 및 권장사양

오버워치는 게임사 홈페이지내에서 게임 사양을 찾기 힘들다. 아래 사이트에서 게임 사양을 확인할 수 있다. 

오버워치 최소사양 및 권장사양


오버워치(Overwatch)의 그래픽카드 최소사양은 Nvidia GeForce GTX 460, ATI Radeon HD 4850, or Intel HD Graphics 4400이고, 권장사양은 Nvidia GeForce GTX 660 or ATI Radeon HD 7950이다.
Can you run it 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컴퓨터 사양과 비교할 수 있다.


리그오브레전드 최소사양 및 권장사양

리그오브레전드 최소사양 및 권장사양


리그오브레전드의 그래픽카드의 최소사양은 Shader 버전 2.0을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 DirectX 9.0을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이고, 권장 사양은 GeForce 8800 또는 동급 그래픽 카드 이상(512MB 이상 비디오 메모리, 전용 GPU가 적용된)이다. 

리그오브레전드 최소사양 및 권장사양 바로가기


아이온 최소사양 및 권장사양

아이온 최소사양 및 권장사양

아이온 그래픽카드의 최소사양과 권장사양은 그래픽 옵션에 따라 다르다.


아이온 최소사양 및 권장사양 바로가기


리니지 최소사양 및 권장사양

리니지 최소사양 및 권장사양

리니지 최소사양 및 권장사양 바로가기


위에 열거한 대부분의 게임들은 최소사양과 권장사양을 표시도 해놨지만, 고객 PC의사양을 체크해서 보여주기도 한다. 그 기능을 참고해서 자신의 컴퓨터가 게임에 적당한 사양인지를 확인해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