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300MB 이상 파일 전송하는 방법

Posted by Breeze24
2021. 2. 14. 22:07 생활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자주 촬영하고, 그 사진을 지인들과 공유를 자주 하게 된다.
특히 아이가 어릴 수록 촬영한 동영상을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자주 전달하게 되는데, 간혹 촬영한 동영상이 300mb이상이 되어 전송을 못하는 경우가 있다.

 

"300MB이상의 파일은 전송할 수 없습니다."
"파일 사이즈가 너무 커서 전송할 수 없습니다. (최대 300MB)"

 

파일 사이즈가 너무 커서 전송할 수 없습니다. (최대 300MB)


이러한 메세지가 나올 때 300MB이상의 파일을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300MB 이상의 파일은 전송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 300MB 이상 파일 전송 방법

1. 파일을 압축하여 압축 파일을 전달하는 방법
이 방법은 검색을 하면 대부분 나오는 방법이다. 하지만 보내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 압축 하는 방법, 해제 하는 방법을 알아야 하고, 압축 어플도 있어야 한다. IT 지식이 부족한 사람이라면 하기 힘든 방법이다. .

 

2. 파일의 화질을 조정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 설명하려는 방법이다. 별도의 어플 필요 없이 카카오톡에서 전송하려는 파일의 화질만 조정하면 된다. 

파일의 화질을 조정하여 보내는 방법

카카오톡에서 파일을 보낼 때 하단에 ... 버튼을 클릭하면 화질을 설정하는 화면이 나온다. 

카카오톡 대용량 파일 전송 방법

기본이 고화질로 되어 있을 텐데, 일반 화질로 변경하면 대용량 동영상을 전송할 수 있다. 

 

대용량 동영상 카카오톡 전송 방법

 

사진도 마찬가지로 화질을 조정하여 파일을 전송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사진을 인화 신청할 때 파일을 보내줘야 할 경우에는 원본을 설정해달라고 요청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에 위의 설정에서 원본을 선택하면 된다. 

 

.

 

동영상의 경우 일반 화질을 선택할 경우 화질이 좋지 않을까 걱정할 수도 있는데, 직접 사용해보니 육안으로는 큰 차이가 없어 업무적인 동영상이 아니라면 사용해도 괜찮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