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돌이 세탁기 동파 방지 및 동결 예방 기능

Posted by Breeze24
2021. 1. 10. 22:53 생활

영하 20도의 한파에 세탁기와 건조기가 얼어서 며칠 동안 세탁기의 호스를 녹이느라 고생해야 했다. 

 

세탁기가 한파때문에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아래 포스트를 참고하기 바란다. 

세탁기의 호스가 얼었는지 여부와 호스가 얼었을 때 조치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나와 있다. 

.

 

세탁기 호스 얼었을 때 조치 방법

 

우선 이번에는 이렇게 처리했지만 다음부터는 세탁기 호스가 얼지 않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LG 통돌이 세탁기에는 동결 방지하는 기능이 있다. 세탁기 메뉴상에는 없는 숨김 기능이라고 보면 된다.  

 

통돌이 세탁기 동파 방지 및 동결 예방 기능

이번 포스트에서는 통돌이 세탁기 동파 방지 기능에 대해 알아보자. 

.

 

통돌이 세탁기 동파 방지 기능

LG 세탁기의 경우 매뉴얼에도 표시되어 있긴 하지만, 매뉴얼을 끝까지 다 보는 사람이 많지는 않을 것이므로, 이런 기능이 있는지 모르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세탁기 호스 동결 방지 기능

 

세탁기에 버튼으로 표시되어 있는 기능이 아니라 특정 버튼을 동시에 눌러야 실행되는 기능이라 매뉴얼을 읽은 사람이 아니라면 기능이 있는지도 모를 것이다. 

 

세탁기의 동결 방지 기능은 호스의 물이 얼지 않게 하기 위해 16시간 동안 소량의 몰울 반복적으로 급수와 배수를 하는 기능으로 16시간 이후에는 자동으로 해제가 된다. 

세탁기 동결 방지 기능 실행 방법

사용 방법은 전원 버튼을 누른 후 예약 버튼과 탈수 버튼을 동시에 3초 이상 눌러주면 된다. 

.

세탁기 숨김 기능

 

위의 방법으로 한다면 한파에도 세탁기가 얼지 않도록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