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전화 녹음 파일 백업 및 복구 방법 (PC에 저장하는 방법)

Posted by Breeze24
2018. 11. 18. 21:00 생활

예전에는 상대와의 녹음을 하는 것이 유난떠는 것이었지만, 요즘은 녹음이 상당히 자연스러운 일이다. 

통화 녹음을 하는 방법도 있고, 상대방과의 대화를 어플을 통해서 녹음하는 방법도 있다. 


이렇게 녹음한 자료 중 통화 녹음을 스마트폰을 교체했을 때 또는 PC에서 듣고 싶을 때 이동을 해야하는데, 옮기는 것이 쉽지 않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T 전화 녹음 파일을 PC에 백업한 후 신규 스마트폰에서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T 전화 녹음 파일 백업 및 복구 방법


T전화 녹음 내역 백업 방법

우선 T전화로 녹음한 내역은 어디에 저장이 될까? 보통 어플들의 위치는 스마트폰 파일관리에서 쉽게 찾을 수 있으나 T전화 녹음 파일은 숨김 파일로 저장되어 있어, 쉽게 찾기 어렵다. 


.


녹음 파일은 숨김 파일로 저장되어 있어, 숨김 파일을 볼 수 있는 옵션을 지정해 주어야 녹음 파일을 볼 수 있다. 


우선 스마트폰에 있는 파일관리자를 열어 숨김파일 표시 옵션을 지정한다. 사용하는 스마트폰 파일관리자마다 숨김파일 표시 옵션이 다르기 때문에 그 부분은 생략한다. 아래는 PC에서 숨김 파일을 볼 때 사용하는 옵션이다. 


TPhoneCallrecords 숨김 파일


숨김 파일을 해제했다고 하면, 파일 관리자에서 .TPhoneCallrecords 라는 폴더를 찾을 수 있다. 

.TPhoneCallrecords 밑에  보면 .nomedia 폴더가 있고, 그 폴더 밑에 녹음 파일들이 들어가 있다. 


t전화 녹음파일 위치



이 폴더 자체는 PC에서 숨김 파일 표시를 해도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이 폴더의 이름을 바꿔서 PC를 옮기도록 하겠다. 


.TPhoneCallrecords 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한다. 

.TPhoneCallrecords -> aa.TPhoneCallrecords

.nomedia -> aa.nomedia


USB로 스마트폰과 PC를 연결하여 aa.TPhoneCallrecords 폴더를 PC로 복사한다. 


복사가 완료되면 스마트폰에서 위의 폴더명은 다시 원래대로 변경해준다.

aa.TPhoneCallrecords -> .TPhoneCallrecords

aa.nomedia -> .nomedia


t전화 녹음 PC 복사


복사된 녹음 내역 폴더를 PC에 옮긴 후 노래 재생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녹음 내역을 들을 수 있다. 

PC에서만 들을 거라면 여기까지만 진행하면 된다. 아래 방법은 스마트폰을 교체하였을 때 방금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신규 스마트폰에 옮기는 작업이다.  

.


T 전화 녹음 내역 복구 방법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입하였다면, 위의 방법으로 PC에 저장된 녹음 파일을 스마트폰으로 복사한다. 

그 후 폴더명을 교체해준다. 

aa.TPhoneCallrecords -> .TPhoneCallrecords

aa.nomedia -> .nomedia


그 후 스마트폰을 재시작한다. 스마트폰을 재시작하지 않고도 녹음 목록에서 보이는 경우도 있지만, 스마트폰을 재시작하는 것을 권장한다. 


.


녹음 파일이 모두 옮겨졌는지 확인

T 전화 녹음 듣기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스마트폰 재시작 후 녹음 파일이 정상적으로 모두 옮겨졌는지 확인한다. 기존 녹음 파일들이 모두 보이고, 녹음 파일을 들을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간혹 파일은 옮겼지만 녹음 내용이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으므로, 복구가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필히 확인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