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리 방법(수익성 있는 블로그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Posted by Breeze24
2018. 10. 28. 13:14 비즈니스

불경기가 지속될 수록 사람들은 투잡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투잡으로 먼저 생각나는 것은 대리 운전기사, 편의점 알바 등 근무지에서 직접 하는 알바가 먼저 생각이 날 것이다. 하지만 자택에서 할 수 있는 알바도 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퇴근 시간이 불규칙하기 때문에 퇴근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는 자택알바를 선호한다. 

자택 근무 중 가장 진입 장벽이 낮은 것이 블로그이다. 그래서 사람들이 처음으로 접하는 자택에서 할 수 있는 투잡이 블로그 운영일 것이다. 


블로그 관리 방법


그런데 블로그를 운영을 시작했는데, 이런 의구심이 계속 들게 된다. 

과연 블로그가 돈이 될까? 시간만 낭비하는 것은 아닐까?


글쓴이도 처음에 블로그를 시작할 때는 이런 생각이 자주 들었지만, 어느 정도 경험이 쌓이자 확실히 블로그로 수익이 발생했다. 


블로그를 잘 관리한다면 확실히 돈이 된다. 글쓴이 경험으로 많지는 않지만 월 최대 200만원까지도 수익이 발생한 적이 있다. 일주일에 3~4시간 투자한 결과치고는 부업으로는 나쁘지 않은 수익이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한다면 수익성 있는 블로그를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이번 포스트에서는 수익이 발생하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수익성 있는 블로그 만드는 방법


돈을 벌 수 있는 블로그는 어떤 형태로 포스트를 작성해야할까?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블로그를 운영해야 한다.  

그리고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끼치게 하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찾고자 하는 키워드로 검색시에 자신의 포스트가 노출이 잘 되어야 된다. 

블로그로 수익을 올리고 싶다면 운영하는 블로그의 포스트들이 포털에서 검색시에 노출이 잘 되어야 한다. 

포스트를 정말 잘 작성했는데, 네이버 검색을 했더니, 10페이지에서 보인다면 해당 포스트를 보러 오는 사람은 거의 없게 되고, 그 포스트는 노력에 비해 한 푼의 수익도 얻지 못할 수도 있다. 


위의 내용을 보고 느낌이 오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다면 포털에서 검색했을 때 운영하는 블로그의 포스트들이 첫 페이지에 검색이 되야 한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포스트들이 포털에서 검색시에 첫 페이지에 나오길 원하지만, 첫 페이지에 보여줄지는 포털의 검색엔진에서 판단하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첫 페이지에 나오게 될 수 있는지는 확인하기 어렵다. 


블로그 운영자들은 위의 기준에 대해 궁금해 했고, 나름의 양질의 블로그라고 할 수 있는 기준을 만들었다. 당연히 위의 기준은 추측이지만, 대부분의 상위권의 블로그들은 이 기준을 지키고 있는 것을 보면 이 기준으로 포스트를 작성하는게 수익성 있는 블로그를 만드는 것에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다. 


보통 이런 기준으로 포스트를 작성하곤 한다. 

하나의 포스트에 글자수는 1000 이상으로 작성할 것. 

이미지도 충분히 활용할 것. 

이미지 등록시에는 대체 텍스트를 입력할 것 


위의 기준을 활용하면 검색 엔진에서 첫 페이지에 보이게 될 확률이 조금 더 높게 될 거라 생각한다. 


하지만 포스트 작성시마다 위의 내용을 체크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블로그 운영자가 포스트들을 일일이 확인하기란 정말 번거롭고, 쉽지 않은 일이다. 


포스트 작성 패턴 분석을 아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블로그유틸24 사이트에 가면 2초 만에 최근 작성하 포스트들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블로그 작성 패턴 확인하러 가기


만약 기존에 블로그유틸24를 알고 있었다면 메뉴에서 블로그 작성 패턴 분석을 클릭하면 된다. 


수익성 있는 블로그 만들기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의 RSS 주소를 입력하고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2초 안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만약 RSS주소를 모르겠다면 화면 좌측에 있는 RSS 주소 도움말을 확인해보자.

조회를 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RSS에 들어가 있는 총 블로그 갯수, RSS에 포함되어 있는 포스트 작성기간, 평균 글자수, 평균 이미지 삽입 건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이 최근에 블로그 관리에 소홀이 했는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블로그 관리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다.  

블로그 작성 패턴 분석

윗 부분에 통계가 나왔다면 아래 부분에는 각 포스트들의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



블로그 수익


조회하는데 1분도 안걸리고,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므로 주기적으로 블로그 작성 패턴을 분석하면 수익성 있는 블로그 만드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