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네이버 통 검색 누락 원인 확인 방법

Posted by Breeze24
2018. 10. 3. 17:06 office

티스토리를 운영하다 보면 간혹 모든 포스트가 통으로 네이버에서 검색이 누락되는 경우가 있다. 

길면 몇 년간 티스토리의 블로그 지수를 올리기 위해 노력하던 사람들에게는 한 순간 네이버 통 검색 누락은 청천 벽력같은 일이다. 

대부분의 블로그에서 네이버라는 검색 엔진은 전체 유입량의 70% 이상을 차지할 텐데, 네이버 검색 누락은 블로그 전체 유입의 하락으로 이어지게 된다. 


이번에 글쓴이도 네이버 통 검색 누락을 당하였다. 

지금 이 글을 보면 알겠지만, 네이버 통 검색 누락을 당하였지만 그 문제를 해결하여 지금은 정상적으로 블로그가 운영되고 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네이버 통 검색 누락을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자. 


티스토리 네이버 통 검색 누락


네이버 통으로 검색 누락 여부 확인


정말 네이버에서 통으로 검색 누락이 된 것인지 확인이 필요하다. 

블로그유틸24에서 검색 누락을 하면 기본적으로 RSS에 포함되어 있는 50여개의 항목에 대해서 검색 누락을 조회하게 된다. 

.


검색 누락 확인하러 가기


네이버 검색 누락



글쓴이 같은 경우는 티스토리에 올렸던 글들이 통으로 검색 누락이 발생했음을 확인했다. 

몇 년간 만들었던 글들이 통으로 검색누락이 발생하여 정말 안타까웠다. 


통 검색 누락이 발생했음을 알았으니 왜 통 검색 누락이 발생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이동한다. 만약 웹마스터 도구가 무엇인지 모르겠다면 블로그에 대해 처음부터 공부가 필요하다. 

아래 포스트를 통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기 바란다.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알아보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들어가서 통 검색 누락이 발생한 원인에 대해 알아보자.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들어가면 검증 매뉴에 웹 페이지 최적화에 들어간다. 

검색 로봇이 수집을 하는 도중 문제가 있을 경우 문제에 대한 내용이 아래 페이지에 표시된다. 

글쓴이의 블로그는 티스토리가 https를 적용하면서 기존 http로 되어 있던 포스트들이 이전되었다고 표시되면서 통 검색 누락이 발생하였다. 

 티스토리 통 검색 누락 원인


위의 내용이 확인되었다면 막막했던 네이버 통 검색 누락 해결에 대한 원인 분석에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위 검색 누락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통검색 누락 해결 방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