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 카드 포인트 현금 교환

Posted by Breeze24
2018. 6. 12. 07:37 생활

매년 신용카드 포인트 적립액은 증가하지만, 매년 버려지는 신용카드 포인트가 1천억원 이라고 한다. 실제 지난해 기준 소멸된 포인트가 약 1308억원이라고 하니, 정말 아까운 포인트들이 사용도 못하고 없어지는 것이다. 


한 달에 2~3만 포인트를 모으기도 힘든데, 그 어렵게 모은 포인트를 써보지도 못하고 소멸된다고 하면, 정말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포인트를 잘 챙기는 사람들이야 계획적으로 포인트를 일정 이상 모아 포인트로 상품을 구매하거나, 카드 대금 결제를 하여 카드 포인트가 소멸되지 않게 하겠지만, 바쁜 일상에서 이런 부분까지 체크하기란 쉽지 않다. 

카드 포인트 현금 교환


만약 언제든지 신용카드 포인트를 현금화할 수 있거나, 카드 대금으로 결제할 수 있다면 얼마나 편리할까? 

.


이번에 금융감독원에서 포인트를 현금화할 수 있는 제도를 만들고 있다. 

남은 포인트의 액수에 상관없이 카드대금과 상계하거나 현금화할 수 있는 제도를 준비 중이다. 

(여기서 현금화는 카드대금 결제계좌로 입금해 주는 방식을 얘기한다. )


그렇게 된다면 카드사 포인트는 1포인트부터 현금화 가능하게 되어 소멸되는 포인트는 없어질 것이다. 


카드 포인트 현금화 신청 방법

카드 사용자가 홈페이지, 스마트폰 앱, 콜센터 전화로 하여 현금화 신청을 하면된다. 

구체적인 내용은 카드사마다 다를 것이기 때문에 향후 카드사 이용 방법을 확인하면 된다. 


포인트 현금 신청 방법


카드 포인트 현금화 시행 시기

각 카드사별로 시스템 개선을 수행하여 6월부터 11월 사이에 시행 예정이라고 한다. 

구체적인 시행시기 및 이용 방법 등은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위에서 참고한 자료인 금융감독원 보도 자료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