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연말정산(전직장 연말정산)하는 방법

Posted by Breeze24
2018. 1. 9. 09:15 비즈니스


작년에 이직을 했었다. 이직 당시에는 연말정산까지는 생각을 안했었는데, 새해가 되어 연말정산을 하려다 보니 어떤 거를 준비해야되나 막막했다. 


10년전 기억을 더듬어 보니 그 때에는 이전 직장에 방문해서 서류를 받아야 한다는 얘기를 들었던거 같다 보니 준비하는 것이 더 힘들게 느껴졌다.

나뿐만이 아니라 전 직장을 다시 방문해야된다고 생각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담감을 느낄 것이다. 

이직 연말정산


이직을 했다면 보통 이전 직장 원천징수영수증을 제출해야 된다. 

다행히도 전직장 원천징수영수증은 굳이 전 직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홈택스에 방문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참고로 면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하기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전 직장 연말정산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이직 연말정산 방법


우선 홈택스에 접속한다. 홈택스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면 바로 갈 수 있다. 

홈택스에 접속하면 좌측 상단에 My NTS 메뉴가 보인다. 이 메뉴를 클릭하면 로그인하라고 나온다. 로그인을 하고 나면 메뉴 중에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이라는 메뉴가 나온다. 


이전 직장 연말정산


지급명세서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에 들어가면 해당 년도에 지급받은 명세서 종류가 보이게 된다. 


.


홈택스 바로가기


여기서 근로소득 관련된 지급명세서에 보면 이전 직장에서 받은 지급명세서가 보일 것이다. 

옆에 있는 지급명세서 보기 버튼을 클릭한다.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이 나오게 되는데, 아래 붉은 네모 박스 안의 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출력할 수 있다.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이렇게 출력을 하여 현 직장에 제출을 하면 된다. 


추가로 올해 달라진 연말정산 내용은 아래 포스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


2017년 연말정산 변경 사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