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11 게임 진행 활성화

Posted by Breeze24
2016. 10. 17. 01:30 Game/삼국지11

삼국지11을 창모드로 주로 하곤 한다. 

근데, 삼국지11을 하다 보면 창 전환(삼국지 화면이 아닌 다른 화면으로 포커스 이동)을 하게 되면, 삼국지11의 실행이 중지된다. 

삼국지11에서 턴 전환을 하게 되면 시간이 걸리므로, 굳이 볼 필요가 없어 다른 창으로 이동하게 되면, 삼국지11이 그대로 멈춰있는다. 

그렇다고 시간이 꽤 걸리는 턴 전환을 그냥 보고 있기에는 시간이 꽤 아깝다. 

삼국지11 창전환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국지11에서 턴전환시에도 게임이 실행되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삼국지11 창 전환시에도 실행 방법

윈도우 실행창에서 regedit라고 입력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 수 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어 HKEY_CURRENT_USER\Software\KOEI\San11\San11Option로 이동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이다. 

여기서 AlwaysActive 값을 열어보자. 

기본값은 0으로 되어 있을 것이다. 

.

0으로 되어 있으면, 창이 전환될 경우 삼국지 실행이 중지되게 된다. 

이를 1로 수정한다.

(간혹가다 값을 변경하고 다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어보면 마찬가지로 0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있다. 이를 잘 확인해봐야 한다.)

창전환 게임 실행


이렇게 수정하고, 삼국지11을 다시 실행하면 창 전환을 하게 될 경우에도 삼국지11이 중지 없이 실행이 될 것이다. 

하지만 삼국지 11을 실행하다 보면 메세지표시로 인해 멈춰 있는 경우가 있다. 


이 때문에 창전환시에도 게임이 실행되어야 하나, 멈춰 있는 경우가 계속 발생하게 된다. 

이 때는 환경설정에 보면 기본 설정에 메세지 속도를 수정하면 된다. 기본 100으로 되어 있는데, 0으로 수정하게 되면 메세지 창이 나왔다가 금방 사라지게 된다. 

삼국지11 환경 설정

메세지 속도를 자신에게 적합한 속도로 변경을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