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방법

Posted by Breeze24
2016. 6. 5. 11:29 재무/애드센스
티스토리 저품질 해결 방법


티스토리를 운영하다 하면,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것이 블로그를 최적화하는 것이다. 

네이버 또는 구글로부터 들어오는 검색 유입을 늘리기 위해 검색엔진에 자신의 블로그가 저품질이 아님을 알려주어야 한다. 


블로그 최적화 방법은 검색을 하다보면 여러 가지 내용이 나온다. 

다른 블로그의 내용을 비슷하게 짜집기한 유사문서가 되면 안된다거나, 제목에 키워드를 충분히 넣는다거나, 이웃을 늘려야 한다거나...

뭐 이런저런 여러 가지가 있는데, 아주 특별나게 못하지 않는한 문제가 되지 않는 것들이다. 


이 것보다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것들이 있다. 아주 기본이 되는 것들이고, 블로거들이 필수적으로 지켜야 하는 것들이다. 


포스트에 이미지가 충분히 들어가 있는지, 이미지 대체 문구는 입력했는지, 글자수는 얼마나 입력했는지, H1,H2 같은 헤더 태그는 충분히 썼는지, 댓글은 충분히 달렸는지이다. 


이 내용만 잘 지켜도, 블로그 최적화를 쉽게 할 수 있다. 

.

쉽게 확인하는 방법이 없을까?

포스트가 여러 개 있을 때, 위에서 말한 포스트별 입력한 글자수, 헤더 입력 갯수, 댓글 갯수, 이미지 갯수, 이미지 대체 문구 갯수를 체크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렵다. 

 

이를 쉽게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아주 쉬운 방법이 있다. 

아래 사이트로 이동하면, 티스토리 백업 파일 내용을 분석해 위의 내용을 한 눈에 보여준다. 


또한 글자수 1000자 이하, 헤더 태그를 입력하지 않은 포스트, 이미지 대체 문구가 들어가지 않은 포스트를 다른 색으로 표시해주어, 확인하기 쉽다. 

개선이 필요한 포스트 수도 통합적으로 보여주어 현재 내 블로그가 포스트 상태가 개선이 필요한지 아닌지를 점검할 수 있어 유용하다.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방법


티스토리 저품질 해결 방법


흰색으로 표시된 포스트와 녹색으로 표시된 포스트의 검색 유입은 확실한 차이가 있다. 흰색으로 표시된 포스트들이 검색 유입이 활발하고, 녹색으로 표시된 포스트는 검색 유입이 저조하다. 

위의 내용으로 포스트 개선에 들어갈 수 있었고, 포스트 작성 방향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사용방법


블로그 분석 사이트로 이동하기


위의 사이트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티스토리 백업 파일을 선택하고, 블로그 분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주기적으로 위의 방법으로 블로그를 분석해서 최적화를 꾸준히 진행해주어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