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고객 센터 연락안될 때 해지 방법(해지 지연)

Posted by Breeze24
2018. 5. 22. 13:55 생활

기존에 와이프가 알뜰폰을 하나 가입하여 사용하고 있었다. 총 2개의 폰을 사용하고 있다가, 이제는 1개의 폰만 사용해도 되서 알뜰폰은 해지하려고 하였다. 


보통 통신사 해지가 그리 어려운 것은 아니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고 있었는데, 고객센터와 연락이 되지 않아 이번에 알뜰폰을 해지하면서 꽤 고생을 하였다. 해지 방법을 어렵게 알아내었더니, 의무 사용 기간으로 해서 몇 개월 사용하라는 안내를 받게 되면서, 쓰지도 않을 건데도 매달 몇 만원의 비용을 약 3 ~ 4개월간 납부해야될 상황이었다. 


이지모바일 고객센터


관련하여 이것저것 알아보느라 많은 시간을 소모하였었는데, 다른 사람들은 이런 불필요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게 하기 위해 이번 포스트에서는 알뜰폰 고객 센터와 연락안될 때 해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


알뜰폰 해지 지연시 빠른 해지 방법


일반적으로 알뜰폰도 해당 알뜰폰 통신사에 연락을 하여 해지 요청을 하면 해지가 된다. 다만 알뜰폰이 고객센터와 연락이 안되어 해지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전화요금이 계속 나가게 된다. 


고객 잘못도 아닌 이유로 몇 만원의 전화요금을 계속 지불해야 되는 상황이 발생된다. 


이런 경우 통신 3사의 대리점을 방문해서 번호이동을 하게 되면 기존 알뜰폰 통신사와는 해지가 될 수 있다. 이 방법을 이용하기 위해 통신사 대리점을 방문하여 문의한 결과 번호 이동 후 3 ~ 4 개월의 의무 사용 기간이 있음을 안내받았다. 몇 만원씩 몇 달을 사용요금을 낸다면 사용하지도 않았는데 거의 10여만원의 돈을 납부해야 한다. 


이 내용이 이상해서 통신3사 중 하나에 전화를 걸어 문의하였더니, 상담원이 하는 얘기가 아래와 같았다. 


해당 통신사에서는 번호 이동 후 의무 사용기간이라는 것이 없다는 내용이었다. 


그러면서 상담원은 지점의 위치를 알려주었다. 

대리점은 매출과 관계가 있지만, 지점은 매출과 관계가 없는 것으로 보이는데, 그래서 지점에서는 의무사용 기간 없이도 해지가 가능해 보였다. 


거리가 조금 멀었지만 상담원이 안내해준 대로 통신사의 지점을 방문해서 내용을 설명드리고, 알뜰폰을 해지할 수 있었다. (다만 알뜰폰의 해지 위약금이 남아있다면 번호이동된 통신사에서 요금을 청구할 수 있다.)


각 통신사 지점 중 SK지점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지모바일 해지


.


SK 지점 찾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