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자동차 모드가 자동으로 실행될 때 해제 방법

Posted by Breeze24
2018. 5. 6. 10:25 생활

요즘 시대에 차량과 스마트폰을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것이 차량 사용 습관의 기본이라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노래도 차량에서 들을 수도 있고, 전화도 할 수 있기에  IT 지식이 조금이라도 있는 사람은 블루투스 기능을 자주 사용하려고 한다. 

자동차 드라이브모드

 

좋은 기능이기는 하지만, 블루투스를 킬 때마다 간혹가다 자동차모드 어플이 자동으로 실행될 때가 있다. 글쓴이 같은 경우는 스마트폰과 이어폰을 블루투스로 연결할 때 그런 현상이 자주 발생한다. 한 두번이야 크게 신경쓰이지는 않았지만 일주일에 한 두번 반복되다 보니 상당히 거슬렸다. 

 

자동차 모드가 어떤 건지 모르겠다면 아래 포스트를 참고하기 바란다. 

 

.

 

 

 

자동차 모드 알아보기

 

자동차 모드 어플이 뜰 때는 보통 아래와 같이 자동차 모드라는 화면이 나오거나 그 아래에 있는 하이 갤럭시라고 하라는 화면이 나온다. 

이 현상이 어플을 종료하려고 해도 쉽게 종료되지 않기에 정말 짜증나는 일이다. 

 

 

자동차모드 어플

 

하이 갤럭시

 

검색을 여러번 해봤지만, 저 현상이 왜 발생되는 것인지 찾기가 쉽지 않았다. 검색을 해본 사람들이라면 알 것이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블루투스 연결시 자동으로 자동차모드가 켜지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자동차 모드 자동 실행 해제 방법

 

우선 자동차 모드라는 아이콘이 있을 것이다. 자동차 모드를 클릭해 자동차 모드 화면으로 이동한다. 

이동하게 되면 위의 화면이 나오는데, 거기서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 다음에 내 자동차를 클릭하면 블루투스로 자동 실행 항목이 있다. 

 

갤럭시 자동차모드

 

.

 

이 설정을 해제하면 블루투스 연결시에 자동차모드로 전환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