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이어폰 끊김 현상 해결 방법(먹통 현상)

Posted by Breeze24
2018. 4. 22. 20:48 생활

1년 전부터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처음에 살 때부터 음질이 끊겨서 아무래도 유선 이어폰보다는 끊김이 발생하나 보다라는 생각과 더 고가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아서 음질이 계속 끊기나 보다라는 생각을 했었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처음사용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비슷한 생각을 했었을 거라 생각한다. 


블루투스 이어폰 끊김 현상


글쓴이처럼 블루투스 이어폰은 원래 이런가보다 하고, 그냥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글쓴이도 이런 생각으로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다가 최근들어서는 블루투스 이어폰의 버튼이 정상적으로 작동이 안되거나 먹통이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했다. 하드웨어 문제는 아니고, 잠시 멈춤 현상 같은 현상도 발생하기 시작했다. 이런 문제는 아래 내용을 참고로 하면 어느 정도 개선이 될 것이다. 


.


그래서 블루투스 이어폰의 문제는 아니고, 스마트폰의 어플 중에 충돌이 발생하는 것이 있나보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해당 사항에 대해 검색을 해서 블루투스 이어폰 끊길 때 도움이 되는 방법을 찾아보았다. 


블루투스 이어폰이 끊기는 문제는 실제로 블루투스 이어폰이 문제일 수도 있고, 스마트폰이 문제일 수도 있고,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어플이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 


여기서는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어플 중에 블루투스 이어폰의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어플에 대해 알아보자. 


블루투스 이어폰 끊기는 문제 해결 방법


글쓴이는 우선 시럽 어플의 설정을 변경해봤다. 개인적인 느낌일 수도 있지만, 며칠 사용해 보니 기존보다는 블루투스 이어폰 끊김이 현저히 줄어들었다 생각되었다. 그 다음에는 OK 캐쉬백의 설정을 변경했고, 그 다음에는 해피포인트 어플의 설정을 변경해봤다. 

기존보다는 끊김 현상이 많이 개선된거 같았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블루투스 이어폰의 끊김 현상이 발생하지 않게 어플 설정을 변경해는 방법을 알아보자.  


.


시럽 같은 경우는 어플을 실행해서 설정 화면으로 이동한다. 

주변혜택 받기 설정을 변경해주면 된다. 


블루투스 끊김 현상


이어폰 끊김 현상


블루투스 연결 끊김


OK캐쉬백은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서 Bluetooth  활용하여 혜택 받기 설정에서 설정을 변경해주면 된다. 

블루투스 연결 끊김


Bluetooth 이어폰 끊김


해피포인트 어플의 설정 변경 방법은 다음에 설명하도록 하겠다. 


아마 위에 열거한 어플 이외에도 블루투스 이어폰이 끊기게 영향을 주는 어플이 있을 수 있다. 이 부분은 발견될 때마다 이 포스트에 추가하도록 하겠다. 


.

위의 내용이 해결방법이 아닐 수도 있지만, 블루투스 이어폰 끊김 현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한 번 시도해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