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모드(음성 인식 전화, 하이 갤럭시) 사용 방법 알아보기

Posted by Breeze24
2018. 2. 6. 22:50 생활

네비게이션이 고장나서 스마트폰의 네비게이션 앱을 이용하곤 한다. 이렇게 잘 사용하고 있는데, 최근들어 스마트폰에서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계속 나타났었다. 


"자동차 모드 앱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정보] > [권한]에서 다음 권한을 허용한 후 다시 시도하세요. "


자동차 모드 권한


보통 취소를 누르면 당분간 위의 메세지가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는 않았지만, 시간적으로 여유가 생기다보니 이 메세지가 왜 나타나는지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혹시 내가 모르는 뛰어난 기능이 숨어있던거는 아닐까?


.


그래서 위의 메세지가 뭘 의미하는 것이고, 왜 나타나는지 알아보았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자동차 모드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자. 


자동차 모드란 무엇인가?


우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아래와 같이 자동차 모드라는 것이 있다. 자동차 모드를 키면 되고, 이 때 여러 가지 권한이 필요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 모드를 실행할 때 필요 권한에 대해 묻는 것이다. 


자동차 모드 음성 인식


그런데 SMS, 마이크, 위치, 저장공간, 전화, 주소록, 카메라 등의 권한이 왜 필요한 것일까?

개인정보에 민감한 요즘이기에 자동차 모드에서 이런 권한이 필요하다고 하면 꺼려지게 마련이다. 


자동차 모드 전화


자동차 모드 실행 후 잘 읽어보면 '자동차 모드'서비스란 사용자가 터치 또는 음성 명령을 통해 차량 내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전화, 메시지, 내비게이션, 음악 재생 등의 휴대 단말기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라고 나와 있다. 그래도 정확히 뭘 얘기하는지 이해하기 쉽지 않다. 

아래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자. 


.


자동차 모드 스마트폰


위의 내용을 보면, 어느 정도 감이 잡힐 수도 있다. 

이런 광고를 한번쯤은 봤을 것이다. 

자동차를 운전하면서 음성으로 누구에게 문자보내줘, 어떤 노래 틀어줘, 누구에게 전화걸어줘...

이게 자동차 모드라고 생각해도 된다. 

자동차 모드를 사용해보지 않은 사람에게는 이런 기능이 있었나 싶은 놀라운 기능이다. 


아직까지 자동차 모드가 무엇인지 잘 모르겠다면 아래 내용을 보면 확실히 이해가 갈 것이다. 


.


하이 갤럭시


하이 갤럭시 누구에게 안녕이라는 문자 보내줘. 라고 하면 문자가 발송될 것이다. 


음성 명령으로 네비게이션을 켤 수도 있고, 전화도 걸 수 있다. 


다만 자동차 모드를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이 있다. 정확한 음성 인식을 위해 스마트폰과의 거리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안된다. 운전자로부터 약 70cm를  권장한다고 하니, 이 부분에 주의해서 사용하면 된다. 


꼭 차가 아니더라도 위의 기능만 잘 이용한다면 나이 많으신 분들도 문자도 쉽고 보내고, 전화도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