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정차 과태료, 버스전용차로 위반 과태료는 얼마일까?(불법 주차 과태료, 주정차 위반 벌금)

Posted by Breeze24
2018. 1. 28. 20:22 생활

운전을 한지 몇 년이 되는데도, 버스전용차로 위반 과태료와 주정차 과태료가 얼마인지를 아직도 정확히 모르고 있다. 막연히 버스전용차로에 들어가면 위반이다라는 생각과 갓길 등에 불법 주정차를 하게 되면 과태료가 발생한다는 생각만 가지고 있다.

그리고 과태료가 얼마인지도 정확히 모르고 있다. 그런데 글쓴이 처럼 어떤 경우에 과태료가 발생하는지 그리고 과태료가 얼마인지에 대해 모르는 운전자가 꽤 될 거라 예상된다. (아마 과태료를 납부한 적이 있는 운전자라면 확실하게 기억하고 있겠지만....)


이번 포스트에서는 어떤 경우에 과태료가 발생하고, 과태료는 얼마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불법 주차 과태료, 버스전용차로 위반 과태료 금액

주정차 위반과 버스전용차로 위반의 과태료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면 된다. 

보통 주정차 위반은 일반지역에서 승용차는 4만원이고, 승합차는 5만원이나 자진 납부를 할 경우 20%를 감경받게 된다. 만약 주정차 위반을 했다면 자진납부를 하는 것이 그나마 과태료를 조금 내는 방법일 것이다.


아래 내용은 서울특별시 단속조회 민원시스템에 나와있는 내용이다.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다면 서울특별시 단속조회 민원시스템로 이동하여 확인하면 된다.


.


서울특별시 단속조회 민원시스템 바로가기




불법 주차 과태료



이 사이트의 자주하는 질문에 보면 어떤 경우에 주정차 단속이 되는지와 버스전용차로위반 단속 대상과 통행이 허용되는 차량 목록 등이 나와있다. 그리고 주정차 위반(전용차로위반)단속시에 이의제기를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나와있다. 이런 내용에 대해 미리 잘 알아둔다면 주정차 위반, 전용차로위반으로 과태료를 내는 일을 방지할 수 있을 것이다.

 

버스전용차로 위반 과태료


우선 어떤 경우에 버스전용차로 위반이고, 주정차 위반인지는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


버스전용차로 위반, 주정차 위반 알아보기


이렇게 주정차 위반이 어떤 것인지 알고 나서도 어쩔 수 없이 불법 주차를 해야만 하는 경우도 있다. 이 때 주정차 위반 알림을 받을 수 있다면 주정차 위반을 방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주정차 위반시 알림을 받아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주정차 위반 벌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