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 주차장 및 주차 요금 쉽게 찾는 방법

Posted by Breeze24
2018. 1. 2. 18:51 생활

자동차를 가지고 다니게 되면 계속 따라다니는 고민이 있다. 

지금 가고 있는 목적지에는 주차장이 있는가? 주차장에 주차할만한 공간이 있는가? 그럼 요금은 얼마인가? 가급적 무료이면 좋겠는데...

 

가려는 목적지에 주차장이 여유가 있고, 사용에 제한이 없다면 아주 좋겠지만, 대부분의 지역, 특히 서울에서는 주차에 대한 고민을 덜어줄만한 곳이 거의 없다. 

 

주차장을 가지고 있고, 주차 공간이 여유가 있는 상가라면 이런 걱정이 쓸데 없는 걱정이겠지만, 그렇지 않은 곳이 더 많다보니, 사전에 주차장을 꼭 알아보고 가야된다. 

 

무료 주차장 정보

 

먼저 무료 주차장이 근처에 있는지를 알아보고, 없다면 목적지 주변에 유료 주차장이 있는지를 찾게 되는데, 주차장도 10분에 1000원이 넘는 곳도 많다보니 주차 비용에 부담을 많이 느끼게 된다. 주차 비용뿐만이 아니라 유료 주차장이 근처에 어디에 있는지도 찾아야 하다보니, 이런 부분이 여간 신경쓰이는 것이 아니다. 

무료 주차장 정보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

 

이번 포스트에서는 주차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과 주변에 주차장이 어디에 있는지와 주차요금은 얼마인지에 대해 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주차장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

무료로 주차를 할 수 있는 방법 중 백화점과 마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백화점과 마트의 주차비가 무료라는 말은 아니다.)

 

우선 마트에 대해 알아보자. 마트에서 특정 금액 이상을 구매하게 되면 몇 시간 주차를 무료로 할 수 있는 곳이 많다. 무료 주차 시간 안에 주차를 해두고 나갈 때 평소 필요로 하던 상품을 구매해서 주차장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간혹가다 영수증이 없이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마트도 있으니, 정보를 잘 활용한다면 상품 구매 없이도 무료 주차도 가능하다.)

위의 정보는 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 중에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을 것이다. 

 

그 다음은 백화점 무료 주차 쿠폰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백화점 무료 주차

 

요즘 주요 백화점에서는 모바일 어플을 설치하면 무료 주차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앱만 설치해도 무료 주차권을 제공해 주고, 신세계 백화점은 어플을 설치하고 가입을 하면 무료 주차권을 제공해 준다. 

아래를 보면 알겠지만 아래 내용을 잘 이용하면, 주차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마트 무료 주차

 

무료 주차 쿠폰

 

특정 지역에서는 주차 쿠폰 사용이 제한될 수도 있으니 사전에 확인이 필요하다. 

 
주차비 싼 주차장
요금 싼 주차장

 

그리고 현대백화점은 현대백화점 카드를 만들면 최초에 2시간 무료 주차권을 주고, 그 후에는 현대백화점 카드의 청구서에 동봉해서 월 2회 2시간 무료 주차권을 제공해준다. 

 

현대백화점 주변을 자주 방문한다면 활용할만한 정보이다. 

 

 

주변 주차장 찾는 방법

주변에 무료로 이용할만한 주차장이 있다면 위의 방법을 이용하면 되겠지만 주변에 이용가능한 무료 주차장이 없다면 유료 주차장을 찾아야 한다. 

주변의 주차장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으로는 모두의 주차장이라는 어플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주변 주차장을 찾을 수 있다

 

.

 

 

주변 주차장 찾기

 

공짜 주차장

 

주변의 주차장 정보와 가격이 모두 나와 있어 가격 비교를 해가며 주차장을 선택할 수 있어 금전적으로 저렴한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