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i 케이블 연결 방법(흑백으로 나올 때)

Posted by Breeze24
2017. 12. 13. 10:16 제품 리뷰

Wii를 중고로 구매했다. 어쩌다 보니 중고로 2번 구매하게 되었지만...


wii 케이블 연결 방법


여담으로 Wii를 중고로 구매할거라면, Wii 리모컨과 Wii fit은 건전지 들어가는 부분이 부식이 되었는지를 꼭 확인해봐야 한다. 간혹가다 Wii와 Wii fit을 중고로 구매했었는데, 다른 곳은 다 멀쩡해 구매 잘했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건전지를 끼려고 해보니 부식이 심해 Wii와 Wii fit이 작동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 


Wii 부식



Wii를 중고로 구매하고 나서 제일 먼저 TV에 본체를 연결을 하려했었다. 그러나 TV에 어떻게 연결해야하는지 매뉴얼이 없다 보니 연결하는데 한참 헤맸었다. 인터넷을 검색해서 결국은 연결 방법을 알게되긴 했지만, 막상 TV에 연결하려고 보니, 어디다 연결해야 하는지 확신이 서지 않았다. 


다행히 집에 있는 TV가 신형이 아닌 구형이다 보니 굳이 Wii to HDMI 컨버터가 필요 없다는 것은 알게 되었다. 

구형일 경우에는 TV의 영상 단자에 삼색 케이블을 연결해주면 된다. 

삼색 케이블을 연결은 아래와 같이 연결하면 된다. 

.


만약 케이블을 잘 못 연결하면 Wii가 실행이 되도 흑백으로 보일 수도 있다. 


닌텐도 Wii 연결


처음에는 Wii가 흑백으로 나오길래 고장난 제품을 구매한 줄 알았는데, 다시 구멍을 맞춰보니 정상적으로 화면에 컬러로 나왔다.  


Wii 흑백으로 나올 때


.

참고로 프로젝터와도 Wii를 연결할 수 있다고 하는데, 나중에는 그 부분에 대해서도 포스팅을 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