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비 할인(택시 환승 할인, 택시 할인 카드)

Posted by Breeze24
2017. 11. 26. 16:41 생활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환승 할인은 버스, 지하철에만 해당된다고 알고 있다. 

이게 상식적인 내용이고, 이 이외의 대중교통에서 환승 할인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할 수도 없지만, 있다고 해도 환승할인이 안된다는 생각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다. 

특히 택시가 환승 할인이 된다고, 또는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을 것이다. 


택시 환승 할인



최근에 부산에서 택시와 대중교통과의 환승 할인 제도가 시행되었다. 물론 이 제도가 시행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


우선은 부산지역에서만 택시 환승 할인제도가 시행이 된다. 부산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30분 이내에 택시를 타면 요금을 500원 할인해주는 것이다. 


아직은 후불식 교통 카드는 사용이 안된다고 한다. 선불식 교통카드도 모든 택시에서 인식이 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선불식 교통카드로 해당 택시에서 택시 환승 할인이 가능한지에 대한 확인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택시비 할인


참고로 대중교통을 이용한 후에 택시를 타면 환승 할인을 받을 수 있지만, 택시를 먼저 한 탄 후에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된다면 환승 할인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이 점을 주의해야 한다. 

.


선불 교통카드만 된다는 점, 이 제도에 대한 홍보가 부족하다는 점 등에 대한 보완점이 남아 있지만 이 부분에 대해 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한다. 부산시는 올해 사업을 시행 후 분석을 해서, 후불교통카드도 적용을 할지에 대해서 결정할 것이라고 하는데, 후불교통카드에도 적용이 되고, 부산 뿐만이 아니라 전국에서도 택시 환승 할인 제도가 시행이 되었으면 한다.  

택시 할인 카드


부산에 살고 있거나, 부산에 방문할 일이 있다면 이 정책을 잘 활용한다면 교통비를 아낄 수 있을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