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자동 꺼짐 켜짐(집에서만 wifi 켜지도록 설정하기)

Posted by Breeze24
2017. 11. 13. 01:00 생활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아니라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데이터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면 와이파이를 사용해야할  필요가 없겠지만, 그런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와이파이를 대부분 사용할 것이다. 


그래서 주로 집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면서 용량이 큰 파일을 다운로드 받거나, 웹툰을 볼 것이다. 

이렇게 집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다가 학교에 가거나 출근을 하게 되면, 와이파이가 켜진 상태에서 출근을 하게 된다. 

와이파이 자동 켜짐

이렇게 와이파이가 켜진 상태에서 이동을 하게 되면 보안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악의적인 해킹에 당할 수 있다는 위험도 있고, 감염된 와이파이 공유기에 자동으로 접속하게 되어 해킹이 될 수도 있는 위험이 있다. 


와이파이를 킨 상태로 이동하게 되면 어떤 점이 문제인지는 아래 포스트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간단하게 요약하면 일반 공유기들이 관리를 잘 안하다보니 감염된 공유기가 많고, 이로 인해 공유기에 붙은 스마트폰도 해킹이 될 위험이 있다는 내용이다. 주위에 비밀번호가 없는 감염된 공유기가 있다면 이동 중에 와이파이에 자동으로 접속이 되므로, 내 스마트폰도 해킹의 위험이 발생할 수 있다. 



.



공유기 해킹 위험성



위의 내용을 보았다면 이제 와이파이를 항상 켜 놓는 것이 위험하다는 것을 알 것이다. 

그렇지만 집에서만 와이파이를 켜 놓고, 집을 나가면 와이파이를 꺼 놓는다는 것을 항상 신경쓰기는 쉽지 않다. 


최근에 지인으로부터 하나의 어플을 알게 되었다. 물론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어플이다. 

이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면 특정 지역에 도착했을 때 와이파이가 자동으로 켜질 수도, 자동으로 꺼지게 할 수도 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IFTTT 어플 설치 및 설정에 대해 알아보자. 


WIFI 자동 꺼지게 하는 방법

설치 후에 설정까지 해야 집을 떠났을 때 와이파이가 꺼지게 된다. 

어플을 설치 후에도 꼭 설정까지 따라하기 바란다. 


우선 구글플레이에서 IFTTT로 검색하여 어플을 다운로드 받는다.


.



와이파이 자동 꺼짐



WIFI 꺼짐


설치를 하고 나면 위와 같이 추천하는 기능들이 쭉 나오게 된다. 여기서 Turn off WIFI when you leave home to save power 기능을 선택하면 된다. 

WIFI 자동 켜짐

이 기능을 사용함으로 선택하고 나면 위에 설정 버튼이 보이게 된다. 


.


이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어디를 떠났을 때 와이파이가 꺼져야 되는지를 설정해주어야 된다. 


와이파이 어플


위치 정보를 활성화시켜 위치를 인식시켜준다. 위치가 인식되고 저장을 하면, 다음부터는 해당 위치를 떠나면 WIFI가 꺼지게 된다. 

와이파아 집 떠나면 꺼지게

위의 기능을 잘 이용하면 안전하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