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임 건강보험 적용 관련 보건복지부 파일 다운로드 방법(건강보험 난임지원, 난임 정부지원)

Posted by Breeze24
2017. 11. 6. 01:00 생활

난임으로 고통 받는 사람이라면 2017년 10월 1일부터 난임치료에 건강보험이 적용된다는 얘기를 한 번 쯤 들어봤을 것이다. 난임 치료 비용이 줄어들 수도 있다는 기대를 많이 했을 것이다. 


그래서 난임 치료 비용이 줄게 될 것이라는 기대에 기쁜 마음으로 어떤 혜택을 볼 수 있을지에 대해 확인하려고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봐도 난임 치료의 건강보험 적용에 대한 명확한 얘기를 듣기 어려울 것이다. 

난임 치료 건강보험 적용


난임치료 시술은 모두 건강보험이 적용되는지, 남은 배아를 냉동 또는 보관하는 비용에도 급여가 적용이 되는지와 같은 일반 질문부터 몇 살까지 자격이 주어지는지,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사업'의 지원횟수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또는 본인부담률이 얼마나 되는지에 대한 정보를 얻기를 원하지만 이런 자세한 정보를 검색으로 얻기는 쉽지 않다. 

.


검색으로 나오는 정보의 대부분은 난임 치료 건강보험 적용에 대한 정보를 카페에서 얻게 되는데, 그 정보도 카더라 통신에 의한 것들이 있다보니, 조금 더 확실한 정보를 얻을 필요가 있게 된다.  


난임 치료 건강보험 적용에 대한 가장 정확한 정보를 얻는 방법은 보건복지부에서 정보를 얻는 것이다.

보건복지부에서 정보를 얻는 것만큼 정확한 것은 없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난임 치료 건강보험 적용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난임 치료 건강보험 적용 관련 정확한 정보 얻는 방법

 

난임 건강보험 적용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정보, 법령 메뉴로 이동한다. 


.


난임 치료 건강보험 적용 보건복지부 내용 바로가기


위의 주소로 이동하여 나오는 화면 중에서 첨부파일 부분에 (붙임1)_난임치료_시술_등_요양급여_적용관련_질의_응답_최종.hwp (39 KB / 다운로드 : 1884)를 선택한다. 


건강보험 난임지원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받으면 아래와 같은 형태의 파일이 다운로드 받아진다.

 

난임 정부지원


.


이 파일에서 정확한 대상자 및 자격, 급여인정횟수, 본인부담률, 산정 및 청구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