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배터리 광탈, 소모 막는 방법(배터리 빨리 닳는 현상)

Posted by Breeze24
2017. 8. 17. 01:00 생활

스마트폰을 구매한지 채 2년이 되지 않았는데, 특별히 게임을 하는 것도 아닌데, 배터리가 2 ~ 3 시간이면 금방 닳는다. 

맨 처음에는 배터리 문제인 것으로 추측했다. 아무래도 2년 정도 사용하다 보니 배터리에 문제가 생기지 않았을까라고 생각했었다. 

그래서 정품 배터리를 구입해서 배터리를 교체해서 사용해 보았다. 


그렇지만 구매한 배터리로 교체를 해보았지만, 마찬가지로 약 2 ~ 3시간 후면 배터리가 방전이 되었다. 


스마트폰 배터리 광탈


확실히 스마트폰 기계 문제는 아닌것으로 판단되었다. 만약 문제가 있다면 스마트폰 OS거나 스마트폰에 설치된 어플 때문에 배터리가 금방 광탈하지 않았을까 싶다. 


아래 내용만 잘 참고하면 글쓴이처럼 불필요하게 배터리를 구매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


스마트폰 배터리 관리 방법

첫 번째로 불필요한 어플들을 삭제한다. 


우선 백그라운드 서비스를 체크해봐야 한다.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백그라운드에서 데이터를 주고 받는 앱들이 있다. 이런 앱들은 스마트폰이 잠겨 있어도 계속 데이터를 주고 받기 때문에 전력 소모량이 많을 수 있다. 이런 앱들을 한번 체크해봐서 사용하지 않는 어플이라면 삭제해야 한다. 


스마트폰 배터리 소모



그리고 자동 동기화 어플을 체크해본다. 

백그라운드와 마찬가지로 데이터를 계속 주고 받기 때문에 전력 소모량이 적지 않다. 


와이파이나 GPS(위치), 블루투스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꺼놓는 것이 좋다. 이 서비스들도 계속 무언가를 실행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다면 사용안함으로 설정을 변경해 놓아야 한다. 


.


배터리 빨리 닳는 현상


두번째로는 스마트폰을 초기화한다. 

백그라운드 서비스와 동기화 어플들을 체크해봤는데도 큰 효과가 없다면 스마트폰을 초기화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다만 어플을 재설치해야하는 불편함은 감수해야 한다. 

.

 

세번째로 스마트폰의 여유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다. 

확인된 정보는 아니지만 스마트폰의 여유 공간이 없을 때 속도도 느려지고, 배터리가 닳는 속도가 빠를 수가 있다고 한다. 

위의 두 가지 방법을 시도했는데, 효과가 없다면 이 방법도 한 번 시도해볼만하다. 

불필요한 파일들을 삭제해 여유 공간을 확보해 준다. 


배터리 오래가는 스마트폰


글쓴이 같은 경우는 어플을 몇 개 찾아 지우고 나니 스마트폰 배터리가 빨리 닳지 않게 되었다. 

위의 내용을 잘 참고하면 스마트폰 배터리 광탈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