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출금 수수료(ATM 출금 수수료)는 무료가 아닌 면제?

Posted by Breeze24
2017. 7. 31. 01:00 생활

카카오뱅크가 몇 일전부터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카카오뱅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인터넷은행이 영업점이 없다보니, 상대적으로 높은 이자를 주고, 대출 금리가 저렴하다고 알려지면서 사람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는거 같다. 


높은 이자와 대출 금리 이 외에도 카카오뱅크와 같은 인터넷 은행은 여러 가지 장점이 있다. 

그 중 가장 큰 장점으로 어디서나 출금할 수 있는 ATM기가 일반 시중 은행보다 많다는 것을 들 수 있다. 

카카오뱅크 출금 수수료


지금 자신이 있는 곳 근처에 CU, 세븐일레븐 등과 같은 편의점이 없는 곳은 거의 없을 것이다. 만약 그런 편의점이 없다면 하다못해 은행 ATM기라도 근처에 있을 것이다. 


카카오뱅크는 CU, 세븐일레븐 편의점과 은행 등의 ATM에서 입금, 출금, 이체 업무를 할 수 있다. 

시중 은행이 자사의 ATM에서는 자사의 은행 계좌만 거래가 가능한 것과 비교하면 거래가능한 ATM이 몇 배 많은 것이다. 

그럼 ATM에서 출금시의 수수료는 얼마일까?

이렇게 많은 ATM에서 출금을 한다면 출금 수수료는 얼마나 나올까?
아래 공지사항을 보자. 
.
타행 이체 및 자동이체 수수료가 면제라고 표시되어 있다. 
그리고 전국 CU와 세븐일레븐 편의점 ATM에서 입금, 출금, 이체 수수료가 면제이고, 모든 은행과 제휴 VAN사 기기의 ATM에서도 입금, 출금, 이체 수수료가 면제이다. 


카카오뱅크 ATM 수수료

ATM 출금 수수료 면제?

여기서 무료가 아니라 면제라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


면제라는 것은 한시적으로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는 의미이다. 뉴스에서 보도되는 자료에 의하면 올해 말까지는 ATM 출금 수수료가 면제라고 하고, 그 뒤에는 다시 수수료에 대한 정책을 조정할 예정이라고 한다.


카카오뱅크 ATM 수수료

아직까지는 카카오뱅크가 주변 대부분의 ATM에서 수수료가 나가지 않으므로, 더 이상 주거래 은행의 ATM을 찾아 헤멜 필요가 전혀 없다는 점에서 엄청난 장점이 있다. 

.

이를 잘 이용하면 시중 은행의 ATM보다 더 잘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카카오뱅크 송금


추가적으로 카카오뱅크의 예금 금리는 현재 아래와 같다. 


카카오뱅크 예금 금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