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혜택 6가지와 장점은 어떤게 있을까?

Posted by Breeze24
2017. 7. 29. 15:54 생활

최근에 서비스를 시작한 카카오뱅크가 단시간 만에 가입자를 40만명을 모집했다고 한다. 

일반 유틸성 어플 설치가 아닌 은행 가입자가 40만명이 넘었다는 것을 보면 카카오뱅크에 대해 사람들이 얼마나 관심이 많은지를 쉽게 알 수 있다. 


그럼 이처럼 사람들이 카카오뱅크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뭘까?


그 이유는 시중 은행과 차별화된 점이 있을 것이라고 사람들이 생각해서 가입을 하기 때문이라고 생각된다. 


인터넷은행의 가장 큰 장점이 영업점 방문이 필요 없다는 점, 거래 수수료 면제, 이용할 수 있는 ATM 또는 CD 기기의 많은 갯수 , 시중 은행보다 높은 예적금 금리 등을 들 수 있을 것이다. 


글쓴이가 생각하기에는 카카오뱅크는 일반 은행과 비교하여 6가지의 장점이 있다. 


카카오뱅크 혜택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6가지 장점에 대해 알아보자. 


카카오뱅트 6가지 혜택


1. 영업점 방문이 필요 없이 스마트폰에서 모든 은행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카카오뱅크는 영업점 방문이 필요 없이 계좌 개설 및 비밀번호 변경, 인터넷 뱅킹 신청, 예적금 가입 등의 모든 업무가 스마트폰을 통해 처리가 가능하다. 


그렇다고 스마트폰에서 계좌 개설 업무를 하는 것이 어렵지는 않다.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지도 않다보니, 그리 어렵지 않은 항목에 내용을 입력하므로써, 계좌개설이 완료된다. 

.

그리고 어플을 설치하고, 계좌 개설까지 하는 시간이 그리 오래 걸리지 않는다. 


카카오뱅크에서는 약 5분이면 설치가 가능하다고 하는거 같은데, 글쓴이가 직접 해보니 약 10 ~ 15분 정도 걸렸다. 이 10 ~ 15분이라는 시간도 은행 영업점에 방문해서 한참 대기하다가 은행원과 업무를 처리하는 시간과 비교하면 보름달 앞은 반딧불 같은 시간정도라 느껴진다. 

카카오뱅크 장점



2. 상대적으로 높은 예금 금리


카카오뱅크는 일반 시중 은행보다 높은 금리를 제공한다. 정기예금 금리도 기간과 다른 조건에 따라 조금은 틀리겠지만 1년 이상일 경우 연 2%의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연 1% 중, 후반대의 다른 은행들과 비교하면 높은 금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카카오뱅크 예금 금리



카카오뱅크 적금 금리


카카오뱅크 상품



카카오뱅크 대출 금리


3. 상대적으로 이용 가능한 ATM과 CD기의 댓수


보통 은행은 해당 은행의 ATM기에서만 입출금이 가능하다. 그러다보니 거래 은행의 ATM기를 찾아 헤매느라 시간을 보낸 경험이 1 ~ 2번은 있을 것이다. 

.


카카오뱅크는 은행 ATM과 CU, 세븐일레븐과 같은 편의점에서도 입출금이 가능하다. 

그러다보니 일반 은행에 비해 입출금이 가능한 ATM기가 상대적으로 많고, 특히 편의점이 없는 지역이 거의 없으므로 어디서든 편리하게 입출금이 가능하다. 


4. 거래 수수료 면제


출금시에 가장 걸리는 것이 출금 수수료이다. 다른 어떤 비용보다 아깝다고 생각되는 것이 출금 수수료일 것이다. 

카카오뱅크는 전국 CU, 세븐일레븐 편의점 ATM에서 입금, 출금, 이체 수수료가 면제된다. 그리고 ATM(모든 은행과 제휴 VAN사 기기)에서 입금, 출금, 이체 수수료가 면제된다. 

우선은 올해 말까지 면제라고 한다. 내년부터는 어떻게 변할지 알 수 없지만, 당분간은 수수료가 없으니, 불필요한 비용 지불없이 출금을 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수수료

카카오뱅크 ATM 수수료


5. 카카오톡과 연계한 빠른 송금


카카오톡에서 송금이라는 버튼을 누른 후 친구를 선택해서 송금을 해주는 기능이 있다. 
카카오톡에서 아래처럼 +버튼을 클릭하면 송금 버튼이 나온다. 

.


당연히 카카오뱅크에서도 출금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해서 진행해봤는데, 아직은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고 있었다. 


하지만 추후에 연계가 된다면 굳이 은행 어플에 로그인해서 출금을 할 필요 없으니, 불필요한 시간 소모없이 송금 업무를 할 수 있는 아주 편리한 기능이 될 것이다.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수수료



6. 저렴한 해외송금 수수료 


해외송금 수수료가 시중은행의 10분의 1수준으로 저렴하다. 해외송금을 자주하는 사람이라면 카카오뱅크에서 송금하는 것을 검토해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