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2박 3일 여행 일정 추천(속초 여행 코스)

Posted by Breeze24
2017. 6. 28. 01:00 여행/관광지

작년에 2박 3일로 속초 여행을 다녀왔었다. 여름 때 2~3번 속초를 갔다오다보니 속초는 이제 어느 정도 잘알고 있는거 같다. 

작년에 나름 알차게 속초 여행을 다녀왔던거 같아 여행 일정을 공유하려고 한다. 


여행 일정표는 아래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아래 일정표를 참고하기 바란다. 


속초 여행 일정표 바로가기


.


만약 위의 여행 일정표를 사용하고 싶다면 여행 일정표 복사하기를 사용해 재사용할 수 있다. 


여행 일정표는 2박 3일 일정이고, 숙소는 한화리조트였다. 

속초가 그리 넓은 것이 아니다 보니, 웬만해선 차량으로 20 ~ 30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척산온천은 남녀 혼탕이 아니기 때문에 연인끼리 간다면 잠시 떨어져 있어야 하므로, 연인끼리는 갈만한 곳은 아닌거 같다. 


아이들과 같이 왔다면 속초해변자연박물관도 갈만하다. 배모형도 있고, 바다 생물도 여러개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것들이 많이 있다. 


회는 동명항이 더 싸다고 해서, 동명항으로 이동해서 회를 먹었다.  약 2명이 먹었는데, 8만원 정도 했었다.

스끼다시는 많이 나왔었다.  


속초 여행 일정표


대포항에서는 새우 튀김, 조개구이, 오징어 순대가 유명하다. 거기서 새우튀김과 오징어 순대를 사서 먹으면 된다. 둘이서 약 7000원어치 먹었는데, 둘이 먹기에 충분했다. 


속초 맛집

.


아바이 마을은 갯배도 유명하지만, 아바이 순대, 오징어 순대, 물회가 유명하다.

물회와 오징어 순대를 시켜먹는 것을 추천한다. 

속초 여행코스


속초 아바이 순대


속초 여행 일정표


속초 여행 계획


워터피아는 반나절 정도 놀 생각으로 가면 된다. 40%할인 받는 방법도 많이 있으니 여행 출발 전에 할인 정보를 꼭 찾아봐야 한다. 


속초관광수산시장은 대게, 찹쌀호떡, 매운탕, 활어회 등이 유명하다. 

멍게젓과 명란젓 같은 젓갈류도 많이 파니, 서울에 오기 전에 사오는 것도 추천한다. 

.


청초호 근처에 있는 엑스포타워는 야경이 좋다고 하니 시간이 된다면 저녁때 꼭 가보기 바란다.